우리은행 비대면 직장인 대출, 기본금리 3% 이하·최장 5년·최대 1억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이사 또는 갑작스런 경제적 부담으로 일시적인 대출을 고민하고 있나요? 이번 기사에서는 비대면으로 서류 제출 없이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한 직장인 대출 상품을 정리했어요.

해당 상품은 우리은행에서 출시한 상품으로 연 소득 2천만 원 이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해요. 단, 6개월 이상 재직 중이며 소득 기준은 건강보험공단 납부 이력 등을 기준으로 해요.

우리 원하는 직장인 대출은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억까지 대출할 수 있으며,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5천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아울러 기존 대출 건이 존재할 경우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 있어요.

대출 기간은 최대 5년으로 중도상환해약금은 없습니다. 단 마이너스통장과 만기일시 상환 대출 시 1년 이내로 5년까지 연장합니다. 상환 방법은 만기일 때는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고 마이너스통장은 자유로이 상환하거나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고 원리금 균등분할의 경우 매월 원금과 이자를 함께 상환합니다.

기본 금리는 기준금리와 가산금리를 합산해 약 3%이며 (2.97~3.04) 거래실적 및 재직기업에 따라 합산 최대 연 0.4%까지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이체 및 카드 이용 고객 월 17 만 원 이상 실적)

마지막으로 은행지점에 내방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 신청하고 영업점, 인터넷, 스마트폰 등 채널 관계없이 상환 및 해지가 가능해요.

돈 문제에 있어서는 지인이라도 조심스러울 수 있는데요, 필요할 때 잠시 활용하시면 유용하리라 생각합니다.

자료 우리은행 대출센터 (홈페이지), 양산지점 유선 문의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