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통신 업계가 새 학기 수요 잡기에 나섰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유통·통신 업계가 새 학기 수요 잡기에 나섰다./ 사진: 컨슈머와이드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유통·통신 업계가 새 학기 수요 잡기에 나섰다.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 등을 내걸었다. 이번 신학기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이후 맞이하는 새 학기로 준비할 것이 많다. 따라서 부모들의 부담이 적잖다. 따라서 업체들이 마련한 다양한 혜택을 비교해 적절히 활용한다면 합리적인 소비 즉 가치소비를 할 수 있다.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이 새 학기 프로모션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이통사, 새 학기 다양한 혜택


15일 업계에 따르면, 우선 이통사들 중 SK텔레콤은 새 학기를 맞이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모은 아이러브잼 새 학기 페스티벌을 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 기간 중 ZEM 앱에 신규로 자녀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LG 그램 i5 17인치(1), 일룸 책상 세트(3), 어린이과학동아 2개월 구독권(100), 카카오프렌즈 문구 세트(1,000) 등을 경품으로 준다. 이와함께 SK텔레콤은 프로모션 응모 건당 500원씩 적립해 록어린이재단을 거쳐 소외계층 가정에 최대 1천만 원 상당의 학용품 기부도 함께 진행한다. 또한 이통사답게 해당 기간 중 새로 스마트폰을 구매한 자녀에게 ZEM플랜 스마트, ZEM플랜 베스트, 5G ZEM플랜 베스트, 5G ZEM플랜 퍼펙트 요금제 이용시 최대 6개월까지 매월 1GB씩 추가 데이터를 제공한다. 아울러 내달 31일까지 T우주 정기 구독 서비스 중 지학사의 독서 학습 월간지 독서평설 정기배송을 처음 신청한 고객들에게 이전 발행분을 1권 더 증정한다. B tv ZEM에서는 예비 초등생과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를 위한 <밀크T 수학>, <소중한글>, <Why? 인체탐험대>, <카이스트와 함께하는 마음의 소리 어린이 과학 시리즈> 등 신규 독점 콘텐츠도 선보인다.

KT는 새학기 준비를 위한 자기계발 및 여가 관련 멤버십 혜택을 준비했다. 멤버십 등급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 가능한 KT 멤버십 달..혜택은 매달 선보이는 달콤한 혜택이라는 뜻으로 매월 15일부터 말일까지 약 2주 간 원하는 제휴사 혜택을 골라 사용하는 달달초이스여러 제휴 혜택을 중복해 사용할 수 있는 달달스페셜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달달찬스까지 3가지 혜택이다. ‘달달초이스를 통해 배달앱 할인, 프랜차이즈 커피 음료 할인, 영화 할인, 프랜차이즈 빵 할인 등 제휴사 혜택을 택일해 이용할 수 있다. 혜택 중복 이용이 가능한 달달스페셜은 피자 할인, 게임 카테고리 할인, 홈트레이닝서비스 할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달달찬스는 추첨을 통해 영화 권 4(200) 데이비드 호크니 전시 2(100) 다이소 기프티쇼 5천 원권(1,000)을 증정한다. KT 멤버십 달..혜택 프로모션 혜택은 멤버십 등급과 상관없이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유통 업계, 새 학기 관련 상품 할인 혜택


쿠팡은 새학기를 맞아 도서/문구 제품 5천여 개를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새 학기 등교복 준비를 위해 아동 패션 상품부터 성인 상품을 아우르는 아울렛 관 운영에 들어갔다. 아울러 새 학기 필수템인 노트북, 태블릿 등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18일까지 새학기를 맞아 가구, 가전, 인테리어 상품에 혜택을 집중한 리빙 쓱세일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에는 매일 타임딜을 통해 하루에 2개씩 모두 14가지 상품을 한정 수량 특가 판매한다. 또한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에서는 시몬스’, ‘까사미아’, ‘데스커’, ‘일룸’, ‘에이스침대등 가구사의 주력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6회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리빙 카테고리 상품 구매 조건 충족 시 사용할 수 있는 8~12% 할인 쿠폰 3종류와 쓱배송으로 5천 원 이상 리빙·생활용품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12% 장바구니 쿠폰 등 할인 쿠폰도 지급한다. 행사 카드로 결제 시 청구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롯데온이 오는 19일까지신학기 준비에 필요한 패션, 리빙, 식품 등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며, 신학기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5%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새출발! 신학기 대전' 온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새출발! 신학기 대전' 행사에는 나만의 스타일을 드러낼 수 있도록 '꾸안꾸 새내기룩&개강룩', '시선 집중 등교 코디템' 등의 패션 및 잡화 상품, '공부방 인테리어 필수템', '우리 아이 영양제' 등의 테마로 나눠 신학기 준비에 필요한 상품들이 준비됐다.


가구 업계, 새 학기...자녀방 꾸미기 혜택


새 학기는 공부방을 새롭게 꾸미는 시즌이기도 하다. 이에 가구업계는 신 학기를 겨냥한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한샘은 이달 19일까지 2주간 가구생활용품 할인전인 쌤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400여 종의 가구와 생활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까사는 이달 말까지 자녀 방·홈오피스·거실 가구 등 까사미아의 인기 제품과 신제품를 구매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에넥스는 자사 온라인스토어 에넥스몰에서 책상, 책장, 의자 등의 카테고리에 한해 최대 10% 할인 판매하는 ‘2024 신학기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