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3사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 및 혜택을 제공한다. / 사진: 각사 
이통3사가 설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행사 및 혜택을 제공한다. /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이번 설 연휴를 통신3사가 책임진다. 통신3사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해 선보이는 것. 이러한 행사를 잘 찾아 누린다면 이번 설에 귀성·귀경길이 심심하지 않을 것을 보인다. 또한 귀포족(귀성을 포기한 사람들의 줄임말)에게도 즐거운 설이 될 수 있다. 이처럼 통신 3사가 제공하는 볼거리 및 혜택을 활용하는 것도 '통신의 가치소비'다. 자신이 요금을 지불하며 이용하는 통신사의 서비스를 가치있게 사용하기 때문이다. 


SK텔레콤, 설 연휴 다양한 혜택


8일 통신3사에 따르면, 우선 SKT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는 가면 트롯대회가 열린다. 유저들이 이 자신의 아바타를 직접 제작한 가면과 의상으로 꾸며 참여하는 트롯 오디션으로 오는 9일부터 내달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밤 9시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7주간 예선, 본선, 결선을 통해 심사위원 점수와 이프랜드 유저들의 실시간 투표로 우승자를 가린다. 우승자에게는 유료 재화인 스톤(Stone)’이 주어진다. 모든 경연 참가자에게 소정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SKT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의 대화형 뮤직 스트리밍 서비스인 에이닷 뮤직 에이전트 유저라면 귀성·경길이 지루하지 않다. 장거리 운전을 신나는 고향가는 길로 만들어준다. 졸릴 때 대화뿐 아니라 음악 검색/재생할 수 있다. 에이닷 뮤직을 FLO와 연결 시, 이용권을 구매하지 않더라도 월 90회 전곡 무료 청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AI가 만들어 준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로 즐거운 귀성길을 보낼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아 9일까지 ‘T day week’ 혜택을 활용하면 알뜰소비를 할 수 있다. T맴버십 혜택인데, ‘노브랜드 버거메가바이트 세트 구매 시 메가바이트 콤보 증정, ‘컬리’ 3만 원 이상 구매 시 7천 원 할인, ‘투썸플레이스’ 1만 원 이상 구매 시 35% 할인(최대 5천 원), ‘CGV’ T day 콤보 2.5천 원, ‘파리바게트’ 1천 원당 200원 할인, ‘던킨 ‘40% 할인, ‘에그드랍아메리칸 햄 샌드위치 2500, ‘더플레이스’ 35% 할인 및 에이드 1잔 증정, ‘키자니아보호자 1명 무료 입장권(반일권) 등의 합리적 가치소비가 가능하다. SK텔레콤의 구독 상품인 우주패스가입자에는 요기요 앱으로 네네치킨을 주문 시 7천 원을 할인도 받을 수 있다. T멤버십 VIP라면 이번 설에 극장에서 공짜로 영화도 볼 수 있다. T멤버십 고객이라면 1~4천 원 할인 혜택(11회 최대 5)을 극장사에 관계없이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3사에서 받을 수 있다.


KT·LG유플러스, 극장 영화 등 볼거리 혜택 풍성


KT는 설 연휴 볼거리를 책임진다. 지니 TV에서 현재 극장에서 상영 중인 최신 영화와 설 연휴 온 가족이 함께 보기 좋은 영화들을 엄선해 ‘2024 푸른 용의 선물설 특집관을 운영한다. 기간은 오는 13일까지 다. 이 기간 동안 지니TV 설 특별관을 통해 <서울의 봄>, <노량: 죽음의 바다>, <인투 더 월드> 등의 최신 영화10여 편 중 1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200명을 추첨해 이마트 상품권 5만 원권, 3편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TV포인트 5천 점을 전원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댄싱퀸>, <그것만이 내 세상>, <탐정: 리턴즈> 등 온 가족이 볼만한 무료 영화 30여 편도 준비돼 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 <1947보스톤>, <한산: 리덕스> 등 등은 반값에 시청 가능하다. 오는 15일까지 키즈랜드에서도 키즈랜드 설특집관도 운영한다.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 <고고다이노> 전 시즌 등 2,024편의 인기 애니메이션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볼거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신작 VOD 구매 시 월정액 무료 쿠폰을 증정하고, U+콕에서 영양제·화장품 등 인기 선물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우선 서울의 봄’ VOD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U+tv에서 이용 가능한 U+영화월정액(15400 , VAT 포함) 1개월 무료 폰을 100%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VOD 할인쿠폰 1만원권(3천 명), 3천 원권(2천 명)을 제공한다. ‘노량: 죽음의 바다’, DC 유니버스의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애니메이션 뽀로로 극장판 슈퍼스타 대모험VOD 구매 시 추첨을 통해 3400명에게 VOD 할인쿠폰 3천 원권5천 원권, 뽀송포비 키링, 도미노피자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애스터로이드 시티’, ‘화란등 지난해 인기 영화 100여편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시청할 수 있다. ‘비공식작전’, ‘타겟등 국내 인기 영화를 ‘VIP전용관을 통해 다양한 무료 VOD도 시청 가능하다. 모든 VOD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백화점 상품권(3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증정한다. VOD1편이라도 구매한 고객은 자동 응모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