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임산부까지 확대된 유행성 감기 예방 접종.... 예방 수칙은
[카드뉴스] 임산부까지 확대된 유행성 감기 예방 접종.... 예방 수칙은
  • 복요한 기자
  • 승인 2019.11.0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감주의보#체온회복 후 24시간 단체활동 자제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최근 유행성 감기 도래 시기가 빨라지고 있어 11월 중에는 예방접종을 할 것을 정부는 권고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합병증 발생 위험을 줄이고 감염 시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국민 개개인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하지요.

올해부터는  무료접종 대상이 확대되어 12개월 유아부터 12세 아동까지 및 임산부는 무료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전국민의 27%, 1381만명이 혜택을 받게 되는 셈입니다. 

예방 접종도 중요하지만 예방수칙을 지키는 것도 건강을 위해 중요한 일입니다. 예방수칙으로는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 위생에 신경쓰는 것과 38도 이상의 열, 기침, 인후통증이 있다면 초기에 진료를 받도록 합니다. 또 감염시 치료에 전념하고 주위에 전파되는 것을 막기위해 정상체온이  돌아온 후 24시간까지는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학원 등 단체 생활하는 곳은 가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우리 모두 인플루엔자 예방 접종과 생활 속 예방 수칙 준수로 추운 겨울 동안  감기 질환을 잘 이겨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