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시 주의사항과 부작용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성형용 필러' 시술을 놓고 선택의 기로에 놓이신 분 계신가요? 이번 기사에서는 성형용 필러와 사용 시 주의점에 대해 얘기해보려 합니다.

성형용 필러란 얼굴 주름 부위의 시각적인 개선을 위해 피부에 주입해 채우는 제품을 말하는데요 흔히 알고 있는 보톡스와 달리 의료기기로 분류돼요. (조직수복용생체재료)

성형용 필러의 부작용을 짚어보면, 일반적으로 멍, 홍반, 붓기, 물러짐, 가려움증, 발진 등이 발생하고
그 외 주입 부위에서 다른 위치로 이동하거나 안면부에 영구적인 혹이 생성되는 사례가 있었어요.

혈관에 주입될 경우 혈액 공급 장애 및 피부, 입술이 상해를 입을 수 있고, 눈, 코 주변 사용 시 실명을 포함한 시력 이상 사례가 있었습니다.

성형용 필러, 사용 안 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이미 사용하기로 마음먹었다면 해당 분야에 능숙한 의사에게 시술을 받고 시술 제품의 특성과 부작용에 대해 충분히 숙지해야 합니다.

혹 다른 치료를 동시에 진행 중이거나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의사에게 사전에 알려야 하고, 사용자의 기대치에 대해 상의해야 합니다.

한 사람을 가장 빛나게 하는 건 마음이지만, 얼굴을 돋보이게 하려는 노력으로 마음이 살아난다면 시도하는데 가치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