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제대로 해야 효과 보는 '실내 환기'
[카드뉴스] 제대로 해야 효과 보는 '실내 환기'
  • 복요한 기자
  • 승인 2019.11.28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내공기 전문가가 알려주는 상황별 환기법

[컨슈머와이드-복요한 기자]  추운 날씨와 미세먼지로 인해 가을, 겨울철에는 환기가 어려운데요, 그렇지만 환기는 꼭 필요합니다. 그럼 상황별 어떻게 환기하는 것이 좋을지 살펴봐요.

먼저 하루 1회 정도는 청소하는 것이 좋은데, 식사 한 시간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아요. 이는 청소 전후로 먼지가 일기 때문이지요. 더욱이 실내 하부 공기를 가깝게 흡입하는 영아, 어린아이는 청소 시간과 이후 1시간까지 청소장소에 근접하지 않게 하고, 청소하는 본인은 마스크를 써야 해요.

주방은 연소한 가스, 남은 열, 습기가 존재해 잦은 환기가 필요한 공간입니다. 특히나 기름 사용 조리 시에는 다량의 미세먼지가 발생으로 자연 환기와 레인지 후드를 동시에 실시해요. 창문개방이 불가하다면 주변 창을 열어 간접 환기해야 합니다.

실내 등 제한된 공간에서 모기약, 양초 같은 생활 화학제품을 사용할 때는 공기 중 다른 화학 성분이 있지 않은지 확인해야 해요. 꼭 필요할 때 정확한 용도에 맞춰 적정 양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환기 시 자연 환기가 좋은데 실외 오염이 심한 날은 내부 순환-외순환 모드를 각각 20분, 10분씩  교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 흡연 시 담배 한 개비를 온전히 연소할 때 공기질은 매우 나쁨에서 비상사태(평균 70㎍/m³/ 최고치 500㎍/m³)입니다. 실외흡연이 흡연자와 흡연자의 가족을 위해 최선입니다.

수면시간을 포함한다면 대부분 적지않은 시간을 집에 머무르고 있는데요, 실내 환기법을 정확히 이해하고 실천한다면 나와 내 가족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거란 생각이 듭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