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친환경 우산 제조·판매 업체인 에이트린에서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정우재 씨의 개인 가치소비는 친환경 제품 사용하기다. 생활용품을 선택할 때 업사이클링 제품 등 친환경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다. 환경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이 같은 친환경 가치소비에 나서게 됐다.
정우재 씨는 “일상생활에서 소소하게 가치소비를 하고 있다”라면서 “칫솔은 친환경 제품인 대나무 칫솔을 사용하고, 수세미의 어원이 특정 식물이라는 말을 듣고 천연 수세미를 사용하고 있다. 가방 등의 제품을 구매할 땐 최대한 업사이클 제품을 선택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정우재씨가 친환경 가치소비를 시작하게 된 계지는 환경에 대한 관심 때문이다. 환경을 지키기 위해 친환경 제품을 선택해 지금껏 친환경 가치소비를 이어가고 있는 것이다.
정우재 씨는 “환경에 애초에 관심이 있어서 선택한 것이 컸다”라면서 “친환경 제품을 지속적으로 쓰게 되는 계기는 관심이 있어서 선택을 했다가 써봤는데 어 괜찮다 가격도 합리적이다라고 생각이 들면은 계속 쓰게 되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정우재씨는 가치소비를 통해 외부적인 효과 보다는 스스로의 만족감이 크다고 말한다. 환경에 신경을 쓰다보니 자신에게도 관심을 갖게 됐다는 것이다.
그는 “사실 외부적인 효과라기보다 제 스스로의 만족감이 제일 큰 것 같다”라면서 “다른 사람 관계를 좀 신경을 많이 쓰고, 저한테 집중하는 시간을 많이 갖지 못하는 그런 성격이었는데 이렇게 환경에 관심을 갖게 되면서 저 자신한테도 좀 더 자연스럽게 관심을 갖게 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 [가치소비-인터뷰] 류하나 피스하나 대표의 가치소비···“가치소비 위해 창업”
- [가치소비-인터뷰] 김영직 씨의 가치소비 “러닝···세계 6대 마라톤 대회 완주할 것”.. 건강· 꿈의 가치소비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청담 쫀드기 김영직 과장 “K-푸드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2024 푸드위크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위로푸드 이을호 이사 “물만 부으면 김치 뚝딱”···2024 푸드위크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방송인 타일러 “마늘맛 쑥맛 한글과자로 한국 알리고 싶었어요”···K-먹거리의 가치소비 ‘2024 푸드위크'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슈퍼톤 이원준 팀장“64가지 보이스로 읽어주는 AI 프로그램···창작 영역 넓혀”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띵커비 천영주 PM “AI 모래놀이 라리마···힐링 가치 담아”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윤석찬 씨 “XR 인터랙션 무비, 즐거움과 색다른 경험···Z세대도 OK”
- [가치소비-현장 인터뷰] 전소미 엣지크로스 부장 "낡고 오래된 기계 AI머신으로 탈바꿈 가능, 효율적이고 멋진 가치소비""···기술· ESG의 가치소비
- [가치소비-인터뷰] 이은경 씨 가치소비··· “똑똑한 소비”
- [가치소비-인터뷰] 백진아 씨 가치소비 “환경 위해 불필요한 소비 안 해”
- [가치소비-인터뷰] 코튼블루 최은미 대표 가치소비 “생명 다한 청바지로 작품 만드는 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