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맞아 카드업계가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 혜택을 잘 이용하면 합리적 구매 즉 가치소비를 할 수 있다.(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카드업계가 추석 명절이 있는 9월 다양한 혜택으로 가치소비를 리딩한다. 할인, 혜택 등 합리적 구매 역시 가치소비다. 특히 추석 명절 준비, 추석 선물세트 구매 등 이달에는 씀씀이가 클 수밖에 없다. 신용카드를 잘 만 사용하면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이에 카드사들의 9월 할인 및 혜택을 취재해 봤다.

11일 신용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추석을 맞아 온·오프라인 유통 매장에서 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행사상품을 10%, 럭셔리 행사상품 3% 즉시 할인해준다. 여기에, 7만원 이상 구매 시 3%를 최대 5만원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를 최대 5만원까지 즉시 할인해주는 장바구니 쿠폰도 준다. 오프라인 마트, 슈퍼마켓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즉시 할인 또는 결제금액 구간별 상품권 증정 혜택이 주어진다. 우선 롯데마트의 경우 오는19일부터 내달 2일까지 최대 30%를 즉시 할인해주거나 롯데상품권을 최대 50만원까지 증정한다. 하나로마트에서는 28일까지 최대 40% 즉시 할인이나 하나로마트 상품권 최대 300만원홈플러스에서는 29일까지 최대 30% 즉시 할인 또는 홈플러스 상품권 최대 750만원 이마트에서는 29일까지,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는 30일까지 최대 40% 즉시 할인 또는 최대 신세계상품권 150만원 GS THE FRESH에서는 내달 1일까지 최대 30% 즉시 할인해주거나 GS THE FRESH 모바일 상품권 최대 150만원메가마트에서는 내달 1일까지 메가마트 상품권을 최대 100만원까지 준다. 온라인 결제 혜택도 있다. 롯데홈쇼핑에서 25일까지 추석 기획전 상품을 2회 이상 결제하면 최대 10%5만원까지 롯데홈쇼핑 적립금으로 받을 수 있다. 롯데ON에서 25일까지 추석 생필품, 건강식품 등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10%를 할인쿠팡에서 30일까지 추석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하거나 구매하면 최대 30%를 즉시 할인위메프에서 25일까지 추석 선물 행사상품을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최대 15%를 할인 옥션과 G마켓에서 26일까지 한가위 빅세일 행사 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에게 7%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하나카드는 행복한 추석명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말까지 개인신용카드로 1회 이상 이용한 고객은 경품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 후 추첨을 통해 삼성 갤럭시 Z플립 5(1) LG전자 스탠바이미 고(GO) (3)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추석 선물세트는 전국 4대 대형 마트, 슈퍼마켓, 온라인 쇼핑몰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금액대별 최대 150만원 상품권을 챙길 수 있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옥션 추석 선물세트 최대 10% 할인 위메프 추석 선물 기획전 5~15% 할인 마켓컬리 추석 선물세트 10~2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여행객들을 위한 면세 쇼핑항공여행사 혜택도 마련됐다. 추석 연휴 기간에 누릴 수 있는 면세 쇼핑항공여행사 혜택도 마련했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부산점 최대 20만원 면세포인트 증정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최대 7만원 선불카드 증정(VISA카드 한정) 롯데인터넷면세점 9월 매주 일·월요일 최대 120달러 할인 하나투어 500만원 이상 결제 시 12개월 무이자 할부 인터파크 투어·하나투어·투어비스 국제선 항공권이 할인된다. 하이원리조트 최대 78% 할인 등 국내 5대 리조트 객실 패키지 행사와 CGV 영화 9000원 관람 쿠폰 증정(선착순 10만명) 등 영화 나들이 행사도 마련됐다.

신한카드는 창립 16주년 기념 신나는 한가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기간은 내달 10일까지 다. 우선명절 시즌 이용을 많이 하는 교통’, ‘해외’, ‘온라인’, ‘전통시장 및 착한가격업소4개의 업종에서 일정 금액 이상 결제하면 미션을 달성하는 이벤트인 추석 이용 미션 달성하면 경품이 팡팡!’에 미션을 달성하면 LG오브제 김치냉장고(2)LG스탠바이미GO(2)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경품은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 세 번의 스테이지 기간 동안 기간별로 제시되는 퀴즈를 풀어 스탬프를 모아 스테이지를 완성하는 보름달 스탬프 투어에 참여하면 다이슨 에어랩 컴플리트, LG스탠바이미GO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착한가격업소 돈쭐내기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전국 착한가격업소 1만 원 이상 신한카드 결제 시 2천원 캐시백을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목욕탕, ·미용업 등 전 업종으로 대상을 확대해 진행하며 1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5번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NH농협카드도 이달 말까지 ‘NH페이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내 NH페이에 신규가입하고 유용한 혜택 푸시알림 동의시 GS25 모바일상품권 5천원을 받을 수 있다. 추석 기념 경품 추첨 이벤트는 2회로 나누어 진행된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5일까지 16~30일는 2차 이벤트가 진행된다. 2차 이벤트 대표 경품은 세라젬 M4 등이다.

KB국민카드는 기업, 비씨, 마에스트로카드 등 국제브랜드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어마어마 경품, 추석 빅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응모 후 합산 해외이용금액이 5, 30, 60만원 이상일 경우 배달의 민족 모바일상품권 5000, 2만원, 4만원을 받을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가족과 지인에게 소중한 마음을 전달하려는 고객을 위해 알뜰한 소비를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