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기부 캠페인들이 진행되며, 이는 기부금과 친환경 활동으로 이어졌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기부 캠페인들이 진행되며, 이는 기부금과 친환경 활동으로 이어졌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참여한 기부 캠페인들이 진행되며, 이는 기부금과 친환경 활동으로 이어졌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회원들이 직접 호텔 포인트를 기부해 적립한 기부금 3천만원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했다. 아이소이는 콜라보 제품 수익금 일부를 자립준비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 교보생명은 3,016명이 참여한 친환경 실천 기부 캠페인을 통해 희망나무 6,012그루를 베트남 빈곤농가에 기부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가치소비자들이 직접 성금에 참여한 기부금 3천만원을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들이 직접 모금한 성금으로 마련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은 본인의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도록 했고, 3년간 누적된 기부 포인트를 현금화해 기부금으로 전달했다. 롯데호텔 측은 호텔 포인트 기부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지난 2016년 도입 후 점차 편의성이 높아 규모가 커지며 지난해에는 모금 첫 해 보다 4배 많은 기부액을 기록했다.

김태홍 롯데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는 전달식에서 “롯데호텔앤리조트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의 따뜻한 가슴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는 자리여서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니세프와 함께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소이는 패션 브랜드 단하와 콜라보를 진행하며 콜라보 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자립준비 청소년을 위해 기부한다. 아이소이는 브랜드 창립 이후 14년째 ‘착한 세상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인 기부를 진행해왔고 이번 기부금은 립준비 청소년의 안정적인 독립을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콜라보 제품은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브랜드 캠페인 ‘민낯을 드러내자’의 메시지를 담았다.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존중하는 패션 브랜드 단하의 브랜드 철학과 주체적 삶을 응원하는 아이소이의 브랜드 캠페인이 만나 자신만의 기준으로 삶을 살아가는 이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이소이 측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주체적인 삶을 응원하는 아이소이의 메시지가 보다 널리 전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보생명은 가치소비자들이 참여한 친환경 실천 기부 캠페인을 통해 희망나무 6,012그루를 베트남 빈곤농가에 전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해 10월부터 3개월간 진행했으며 학생, 일반인 등 3,016명이 참여했다. 실내온도 조절, 계단·자전거 이용, 절전·소등하기, 다회용기 사용 등 환경보호 실천 미션을 수행했다. 여러 가지 친환경 활동으로 쌓은 6만120포인트를 기부했다. 교보생명은 기부 포인트에 맞춰 자몽 희망나무 6,012그루를 베트남 번째성 빈곤농가에 지원하기로 했다.이번 캠페인은 기부와 환경보호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으로, 환경부와 함께 진행하는 환경교육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이었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 측은 “교보생명은 사람중심 지속가능경영철학을 바탕으로 ESG경영을 추진하고 있으며 환경문제 해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환경보호 인식 제고와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