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시민모임 평가결과 토대로 공격적 마케팅 돌입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중저가 주름개선 기능화장품의 반격이 시작됐다. 유세린과 미샤 등 품질이 우수한 중저가 화장품들이 열띤 판매전과 함께 홍보를 전개하고 있는 것. 지난 4일 소비자시민모임의 안티링클 크림 평가 결과가 시발점이 됐다.
아직 소비자들에게 생소한 브랜드 유세린은 지난 8월 소비자시민모임이 진행한 12개 브랜드 안티링클 제품 품질 테스트에서 안티링클 효과, 수분 효과, 사용자 테스트, 제품 표시 등 총 4가지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미샤와 함께 안티링클 1위 제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SK-Ⅱ,랑콤,크리니크 등 수입 화장품들의 제품 가격보다 1/3 저렴하면서도 주름개선 효과는 오히려 더 좋은 것으로 확인됐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시민모임의 결과를 등에 업고 유세린이 본격적인 이름 알리기에 나서고 있다.
우선 유세린은 TV홈쇼핑을 주름개선 화장품 판매에 돌입했다. TV홈쇼핑 특성상 판매방송 동안 제품및 브랜드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일반 광고가 아닌 판매 방송이다보니 잘만하면 판매수입도 챙길 수 있다. 여기에 TV홈쇼핑에서 대박을 치면 타 대형 유통채널 진입도 쉬워진다.
때문에 유세린은 오는 31일 저녁 11시 30분 피부 재생이 활발한 밤 사이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주름 굴곡을 개선하는 고보습 안티에이징 크림 ‘하이알루론 나이트 크림’으로 구성해 특별 판매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 27일에는 소비자 시민단체 조사 결과 안티링클 제품 1위에 선정된 '하이알루론 데이 크림 포 컴비네이션'을 비롯해 예민한 눈가 피부를 위한 3중 주름개선 크림 ‘하이알루론 아이크림’ 2종, 피부수분 활성화를 돕는 ‘아쿠아포린 액티브 모이스처라이징 크림’을 포함한 패키지를 선보였다.
관계자는 “유세린 하면 아직 많은소비자들이 생소해 한다”며 “소비자시민모임의 결과에서도 확인됐듯이 유세린 제품은 가격은 저렴한 대신 효과는 역대 최대다. 이번 좋은 계기를 통해 이 같은 사실을 많은 분에게 알리고자 TV홈쇼핑 판매전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판매방송을 준비한 CJ오쇼핑 유세린 담당 김영미MD는 "이번 유세린 특집 방송은 독일 바이어스도르프 본사와 1년여 간 기획하고 준비해 온 방송”이라며 “이러한 노력 끝에 전세계적으로 효능을 인정 받은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유세린 제품을 최다 구성, 최저 가격으로 기획, 방송을 통해 진정한 주름 관리 제품을 기다려 온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미샤는 소비자시민모임 품질테스트 우수제품 선정기념 타임레볼루션 이모탈 유스라인에 대해 30% 할인행사를 지난 14일까지 진행했다. 이후 소셜커머스로 자리를 옮겨 동일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26일부터는 타임레볼루션 500만병 '돌파' 기념 3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우수한 품질력의 화장품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해왔다고 칭찬 받을 것을 기념해 할인행사를 진행했었다”며 “앞으로도 미샤는 보다 품질력, 가격, 서비스 등에서 앞서가는 대한민국 대표 화장품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비싼 가격이 품질을 반영한다고 인식하는 세상은 끝났다”며 “유세린 미샤 등 우수한 품질력을 가지고도 있으면서도 가격이 저렴한 화장품들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아야 한다. 그래야 수입화장품들의 고가일 수록 잘팔린다는 명품마케팅이 사라지게 될 것이고, 가격 거품도 빠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