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발달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동절기 부족한 혈액을 위해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기업들이 발달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동절기 부족한 혈액을 위해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발달장애 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동절기 부족한 혈액을 위해 헌혈캠페인을 실시한다. 로레알코리아는 김채성 작가와 함께한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장애예술인 공모전으로, 우수 장애예술인을 발굴해 지원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전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각 사옥에 헌혈차를 운영해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 누구나 참여하게 했다.

로레알코리아는 발달장애 예술인 김채성 작가와 함께한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장애예술인 창작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한다.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는 로레알코리아가 2022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는 장애예술인 공모전으로, 아름다움을 장애예술인의 감각과 시선으로 선보이고 우수 장애예술인을 발굴해 그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해 진행한 공모전에서는 총 314명의 발달장애 예술인들이 지원했으며, 사내 전시 및 임직원 투표를 통해 대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광고 캠페인은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편견의 벽을 허물고, 우리 사회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나누는 것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확장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 영상의 주인공인 김채성 작가는 지난해 로레알코리아와 발달장애 예술인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가 함께 진행했던 ‘크리에이트 유어 뷰티’ 공모전의 대상 수상자다. 영상은 "아름다움은 마음으로 느끼는 것"이라는 김채성 작가의 메시지를 중심으로, 그림을 통해 세상 사람들에게 행복을 전하고 싶다는 그의 순수한 바람을 담아냈다. 고래가 하늘을 나는 모습을 표현한 공모전 대상작 '자유로운 만남'에 담긴 작가만의 독특한 상상력과 자유로운 예술 세계를 엿볼 수 있다.

로레알코리아 그룹홍보 소지혜 부문장은 "이번 캠페인 영상은 예술로 세상과 소통하고자 하는 김채성 작가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담아냈다”며 “하늘을 나는 고래 그림을 통해 사람들에게 용기를 불어넣는 김채성 작가처럼, 앞으로도 자신만의 독창적인 시선으로 세상의 편견을 깨트리고 아름다움을 전하는 장애예술인들의 이야기를 조명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전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랑 나눔 헌혈 캠페인을 실시한다. 매년 동절기 반복되는 혈액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헌혈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서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하며 서울 명동사옥, 강남 하나캐피탈 사옥, 여의도 하나증권 사옥 3곳에서 동시에 실시한다. 오는 3월에는 청라 통합데이터센터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각 사옥에 헌혈차를 운영해 참여를 원하는 임직원 누구나 참여가 쉽도록 했다.현장접수 외에도 사전 신청을 통한 헌혈 대기시간 최소화로 업무시간 중 캠페인에 동참하기를 원하는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헌혈은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실천으로 누군가를 살리는 소중한 활동이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반복되는 동절기 혈액 수급 위기 극복과 헌혈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