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과 사내 화합 봉사활동 등 ESG 활동을 펼쳤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재능기부 활동으로 지역사회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돕는다. LG전자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은 김치 배달과 플로깅 등 노사가 함께하는 봉사활동으로 협력했다.
코웨이의 물빛소리 합창단은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진행했다. 물빛소리 합창단은 중증 시각장애인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2022년 창단 후 활동하고 있다. 물빛소리 합창단의 재능기부 활동 일환으로 문화예술을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돕기 위해 기획했다. 물빛소리 합창단은 지난 3일 서울 중랑구 신현초등학교를 찾아 재학생 및 교직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캠페인 활동을 진행했다. 송문경 합창단원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동등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어우러지기 위한 인식 전환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물빛소리 합창단은 특강 전후로 동요와 캐롤 모음곡으로 구성된 공연도 선보였다.
코웨이 물빛소리 합창단은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교육시설 및 공공기관과 협업해 미래세대를 위한 장애 인식 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기반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ESG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LG전자 자회사 하이엠솔루텍이 수도권과 지방에서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LG전자 하이엠솔루텍 노경(勞經)이 협력해 서울 강서구의 방화6종합사회복지관, 마곡나루 일대, 대구광역시 SOS프란치스카의집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됐다. LG전자는 노사(勞使)라는 단어 대신 노동조합과 회사가 상호 신뢰와 존중을 기반으로 공동의 가치를 창출한다는 의미로 '노경'이라는 용어를 사용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 방화6단지에 위치한 방화6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강서센터, 서부센터, 인천센터, 부천센터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인근 취약계층에게 김장김치를 배달하고, 복지관 창고 정리 및 주방 업무를 지원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눴다. 마곡나루 일대에서는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통해 지역 환경 개선에 기여했다. 대구 SOS프란치스카의집에서는 동대구센터와 서대구센터 임직원이 벽 페인팅 및 어르신 건강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지속가능한 경영 비전 아래 어린이 교통 안전을 위한 안전 우산 제작 및 기부, 복지시설 환경 개선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실천하고 있다.
하이엠솔루텍 유광열 대표는 “이번 봉사활동은 노경화합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상생하려는 하이엠솔루텍의 ESG 경영 철학을 실천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함께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