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군인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아동센터의 새단장을 돕는 그린리모델링 사업등을 진행했다.
기업들이 군인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아동센터의 새단장을 돕는 그린리모델링 사업등을 진행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군인 가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과 지역아동센터의 새단장을 돕는 그린리모델링 사업등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군인 가족의 날 제정을 기념해 의료지원과 위문품 전달식 등을 실시했다. 한국투자증권은 그린리모델링 사업 ‘한국투자 위: 그린’으로 춘천지역아동센터를 개보수했다.

롯데웰푸드는 군인 가족의 날 제정을 기념하며 캠페인과 위문품 전달식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국방부는 올해부터 매년 10월 1일 국군의 날 전 주 금요일을 ‘군인 가족의 날’로 제정했다. 군인 가족들은 홀로 육아를 전담하거나 잦은 이사로 가족, 친구들과 멀리 떨어져 지내야 하는 등 어려움을 감내한다. 롯데웰푸드는 지난 25일 대한치과의사협회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 버스가 간다’ 캠페인의 127회차 진료를 고양시에 위치한 육군 제1공병여단에서 진행했다.

캠페인으로 제1공병여단 장병들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충치치료, 스케일링 등을 포함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진료 후에는 장병들에게 과자 선물세트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지난 24일에는 추석에도 쉬지 않고 최선을 다해 임무를 수행한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한 1억1000만원 상당의 위문품도 육군본부 측에 전달했다. 롯데웰푸드 푸드몰에서는 내달말까지 육군본부 소속 군인과 군 가족 회원을 대상으로 최대 50%까지 특별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군인 가족의 날을 앞두고 성실히 임무를 수행하는 군인과 가족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육군가족 만들기 등 다양한 사업에 적극 동참하며,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투자증권은 그린리모델링 사회공헌 사업 ‘한국투자 위: 그린’으로 춘천지역아동센터의 새로운 단장을 도왔다. 그린리모델링은 노후화된 건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여 탄소 배출량을 줄인다. 춘천지역아동센터는 1969년 지어진 건물에 있어 열악한 단열과 저효율 냉·난방 시설로 어려움을 겪었다. 한국투자증권은 9.45kW 규모의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고 단열문 교체 및 복도 중문 설치 등의 단열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고효율 냉난방 기기를 설치하고 전기 패널 및 방충망 등의 설비도 개보수했다.

24일에는 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에너지 체험 교실도 진행했다. 아동들은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분수대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기후변화와 에너지 절약에 관한 교육을 받았다. 한국투자증권은 올 4분기 중에도 그린 리모델링 사업을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김성환 사장은 “유난히 무더웠던 지난 여름 열악한 환경 속에서 힘든 시간을 보냈을 아동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건넬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깨끗한 환경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