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후원 기관들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동과 미얀마 유학생 등을 지원했다.
기업들이 후원 기관들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동과 미얀마 유학생 등을 지원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후원 기관들과 협업해 취약계층 아동과 미얀마 유학생 등을 지원했다. 라스트워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체를 대관해 ‘라스트워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취약계층 아동 500명을 초대해 종일권 및 바우처 사용권을 지원한다. 이브자리는 코미희망장학회의 미얀마 유학생 지원 사업에 침구를 기부한다.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을 지원해 학업을 돕는다.

모바일게임 라스트워가 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한국 마켓 내 매출 순위 1위를 기념해 10월 20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전체를 대관해 ‘라스트워 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스트워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의 인기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초록우산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500명을 초대해 종일권 및 바우처 사용권을 지원함으로써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에서 펼쳐질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로 어린이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과 행복한 순간을 선사할 계획이라 전했다.

라스트워는 “한국뿐 아니라, 일본 북미 등에서도 높은 매출과 인기를 누리고 있는 대세 게임으로 성공을 기념할 수 있어 기쁘며, 이번 행사를 통해 유저를 위해 새로운 재미와 감동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특히 어려운 상황에 처한 아동들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브자리는 코미희망장학회의 미얀마 유학생 지원 사업에 동참해 침구를 기부했다. 빛과나눔장학협회 산하 소속인 코미희망장학회는 한국에 온 미얀마 유학생의 조기 정착 및 학업 증진을 위한 제반 지원을 하기 위해 2023년 출범한 후원단체다. 한국의 고물가와 언어 및 문화 차이로 학업과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유학생에게 기초생활비, 생활용품, 한국 언어 및 문화 이해 교육 등을 지원한다. 이브자리는 28일 서울 강남구 빛과나눔장학협회 사무실에서 열린 코미희망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에 참여했다. 제1기, 제2기 코미희망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미얀마 유학생 14명에게 장학금 및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이브자리 홍명식 부사장은 “타지에서 학업을 이어가는 유학생들이 조금이나마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돕고자 이번 지원 사업에 함께했다”며 “특히 더운 기후의 미얀마에 있던 유학생들이 한국에서 맞이하는 첫 겨울을 좀 더 따뜻하게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