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비영리단체가 협력해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사회공헌을 실시한다.
기업과 비영리단체가 협력해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사회공헌을 실시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과 비영리단체가 협력해서 봉사활동을 진행해 사회공헌을 실시한다. 볼보그룹코리아는 한국해비타트와 아동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프로젝트를 한다. 볼보 뉴홈 빌더즈 대학생 봉사단을 창단했다. 브루거코리아와 함께하는한숲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희망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볼보 뉴홈 프로젝트 3호’ 발대식을 하고 아동 주거환경 개선에 나선다. 지역 사회 내 아동 취약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경기도 김포시 소재 그룹홈 ‘소풍’과 경남 창원 지역의 주거불안 가정 5세대를 대상으로 오는 10월 개보수 공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올해는 국립창원대, 경남대와 함께 ‘볼보 뉴홈 빌더즈’ 대학생 봉사단을 창단해 지역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학생 봉사단 1기 학생 20명은 지난 7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창원 소재 가정을 방문해 담장 도색, 폐기물 정리, DIY 가구 조립 등 다양한 아동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도왔다. 이들은 오는 12월까지 총 6회 이상의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볼보와 한국해비타트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올해도 한국해비타트와 함께하는 ‘볼보 뉴홈 프로젝트’를 통해 더 나은 세상 만들기 기업 비전을 실천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볼보그룹코리아는 앞으로도 단순한 사회 공헌 활동을 넘어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브루거코리아와 함께하는한숲은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희망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해 안양 내 지역아동센터에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희망반찬 만들기 봉사활동은 영양가 있는 식사를 균일하게 챙기지 못하는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직접 만든 반찬을 전달함으로써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해 이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브루커코리아 임직원들은 아동에게 전달할 희망반찬으로 잡채, 간장 찜닭, 견과류 멸치볶음을 선정했고 50가구에 전달할 수 있는 양을 직접 조리했다. 이를 통해 아동에게 희망의 손길을 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해 나가는 한 걸음을 응원할 수 있었다.

브루커코리아 조윤호 대리는 “누군가를 돕는다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다. 모두가 이를 알지만 행동으로 나선다는 것은 쉽지 않다”며 “이번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주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에 참석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