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확대를 위해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과 유기동물 봉사활동 등이 진행됐다.
ESG 경영 확대를 위해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과 유기동물 봉사활동 등이 진행됐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ESG 경영 확대를 위해 대학생 ESG 아이디어 공모전과 유기동물 봉사활동 등이 진행됐다. 제주항공은 대학생들에게 ESG 경영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청년세대의 시각에서 ESG 아아디어를 제안받아 적용시킬 계획이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유기동물 돌봄 활동을 진행했다. 동물보호센터의 청소, 사료 급여, 보호동물 사회화 활동을 실시했다. 지역사회와 동물권의 가치를 위해서다.

제주항공은 대학생 ESG 경영활동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 재·휴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개인 또는 팀 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2021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한다. ESG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청년세대들의 시각에서 제주항공의 ESG 경영 혁신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 받으려고 진행한다. 공모전 관련 사이트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파워포인트로 작성한 20매 내외의 제안서와 함께 이메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28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다. 9월 13일 1차 결과를 발표한 후 9월 25일 2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한다. 대상 1팀에게는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 1팀에는 상금 70만원, 우수상 1팀에는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제주항공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공모전 1차 통과자 전원에게는 향후 제주항공의 ESG 경영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ESG 서포터즈’ 지원 시 가산점도 부여한다.

화성시문화재단은 지난 8월 13일과 27일, 총 2일간 화성시 마도면에 위치한 반려마루 화성에서 ‘유기동물 돌봄 활동’을 진행했다. 유기동물 돌봄 활동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화성시문화재단의 기관봉사 활동 프로그램으로, 화성시문화재단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번 봉사에는 총 19명의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동물보호센터의 청소, 사료 급여, 보호동물 사회화 활동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동물보호센터의 일손을 도우며 동물권 수호에 기여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그동안 문화소외계층 지원사업과 문화소외계층 초청을 통해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문화복지를 실천해 왔다. 올해는 이에 더해 지역사회 공헌을 통한 지역 공동체 의식 함양을 목표로 다양한 분야의 기관봉사를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김신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문화재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