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기업들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환경과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마녀공장은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 10월까지 세 달간 진행하며 가치소비자도 참여할 수 있다. 삼정펄프는 ‘DO:RE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빙플러스에 현재까지 4000만원 상당의 화장지와 위생용품을 기부했다. 장애인, 다문화 가정, 시니어 등 고용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화장품 기업 마녀공장은 클린하이커스와 환경재단과 함께 ‘2024 함께줍깅’ 플로깅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께줍깅은 마녀공장 사회 공헌 사업(CSR)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플로깅 캠페인이다. 이달부터 10월까지 세 달간 진행되는 ‘2024 함께줍깅’의 테마는 ‘클린 하이킹(하이킹하며 쓰레기를 줍는 활동)’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 중인 등산 인구에 비례해 늘어나는 등산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산을 지키기 위해 산림 정화 활동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아웃도어 커뮤니티 클린하이커스와 마녀공장 임직원, 고객들이 동참해 내달 26일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봉산에서 진행한다. 참여하고자 하는 가치소비자는 9월 9일까지 접수할 수 있다.

마녀공장은 3번째 플로깅 행사를 기념, 테마인 클린 하이킹과 플로깅에 대한 인식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준비했다. 16일부터 약 한 달간 플로깅 독려 차원의 ‘함께줍깅 키트’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함께줍깅 키트’는 야외 플로깅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인 마녀공장 비건 선크림과 젖은 쓰레기를 담을 수 있는 드라이 백·장갑으로 구성됐으며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 예정이다. 또, ‘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을 주제로 댓글을 남기면 개당 3천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는 기부 댓글 이벤트와 플로깅을 직접 실천하고 공유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트래킹 매트’를 증정하는 SNS 인증 이벤트도 마련됐다.

마녀공장 관계자는 “2024 함께줍깅 행사는 강·바다에 이어 산에서 정화 활동을 실천하는 클린 하이킹을 펼칠 예정”이라며 “다양한 동식물의 삶의 터전이 되는 산을 지키고 보호하고자 하는 고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전했다.

삼정펄프는 ‘DO:RE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하며 재단법인 기빙플러스에 현재까지 4000만원 상당의 화장지와 위생용품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삼정펄프와 기빙플러스가 지난 4월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기부한 위생용품은 기빙플러스 매장에서 판매하며 수익금은 장애인, 다문화 가정, 시니어 등 고용 취약계층의 자립과 고용 지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물품을 기부 받아 그 판매 수익으로 사회적 취약계층의 자립을 돕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친환경 나눔스토어다.

삼정펄프는 ‘DO RE 친환경 캠페인’을 통해 자원 선순환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DO:RE’는 ‘DO (하자)’와 ‘Recycle (재활용)’의 합성어로, 자원을 효율적으로 순환시키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두리’라는 순수 한글은 중심을 둘러싸는 의미로, 공동체 정신을 강조한 캠페인을 의미한다.

전성오 삼정펄프 대표이사는 “기빙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다양한 컬래버를 통해 소비자들이 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삼정펄프는 더 많은 친환경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친환경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