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임직원, 가치소비자들과 함께 환경 정화에 나섰다. 사진 왼쪽부터 샘표, 국민은행
기업들이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임직원, 가치소비자들과 함께 환경 정화에 나섰다. 사진 왼쪽부터 샘표, 국민은행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플로깅 행사를 진행하며 임직원, 가치소비자들과 함께 환경 정화에 나섰다. 샘표는 대표, 임직원, 지역 주민과 함께 을지로 플로깅 행사에 동참했다. 쓰레기를 줍고, 참여자들에게 자사 제품을 선물하고 지원했다. KB국민은행은 70여 명이 참여한 부산 광안리 해변 플로깅 활동을 실시했다. 다회용컵 사용, 비건 간식 체험도 같이 했다.

샘표는 임직원이 16일 ‘연두와 함께하는 그린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샘표 본사와 인접한 중구 을지로동이 5월 한 달간 진행하는 ‘을지로 플로깅’ 행사에 샘표가 동참한 것으로 김정수 샘표식품 최고고객책임자(CCO)와 김덕수 을지로동장을 비롯한 샘표 임직원과 을지로동 주민 80여 명이 함께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샘표는 지역사회 기여를 실현하기 위해 참여했다고 밝혔다. 샘표와 함께 플로깅에 함께 나선 지역 주민들에게 샘표는 연두순과 새미네부엌 김치 양념 키트를 선물했다. 또한 5월 한 달간 언제든지 을지로에 방문해 ‘을지로 플로깅’에 참여하는 시민들 200명에게는 연두순을 지원한다.

샘표는 요리와 걷기·대기전력 차단하기·쓰레기 줍기 등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은 습관들이 모여 지역사회와 환경에 큰 변화를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환경에도 이롭고 건강에도 좋은 요리의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쉽고 맛있게 요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드는 다채로운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일상에서의 친환경 활동 실천' 일환으로 부산 광안리 해변에서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 국민은행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7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다회용컵 사용, 비건 간식 체험 등 친환경 활동 체험도 함께했다.

국민은행 측은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이 널리 확산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난 4월 반포시민공원 플로깅에 이어 이번 부산 플로깅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우리 사회 내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ESG 문화를 조성하는 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