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인재 양성과 ESG 경영 홍보 등을 위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활동이 늘고 있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미래인재 양성과 ESG 경영 홍보 등을 위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활동이 늘고 있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미래인재 양성과 ESG 경영 홍보 등을 위해 대학생들과 함께하는 ESG 활동이 늘고 있다. 밀알나눔재단은 ESG 활동을 소개하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기빙트리 4기를 모집하고 운영한다. 한국사회투자도 ESG 대학생 서포터즈 2기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하며, 선발되면 투자와 ESG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강남제비스코는 국립부경대학교와 혁신기술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밀알나눔재단은 자원 선순환과 나눔 활동 등 ESG 활동을 소개하는 대학생 온라인 서포터즈 기빙트리 4기를 모집한다. 서포터즈 이름은 친환경 사회를 만드는 기빙플러스와 어울리는 ‘나무’라는 단어를 사용해 ‘아낌없이 주는 나무’처럼 사회를 위해 기빙플러스를 돕는다는 뜻을 담고 있다. 모집 대상은 나눔, 환경, 봉사,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이 있는 국내 대학교 재·휴학생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밀알나눔재단 기빙플러스 관련 콘텐츠 제작과 친환경, 나눔, 취약계층, 봉사 등 ESG 관련 주제로 한 차별화된 온·오프라인 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서류 심사를 통해 카드뉴스, 기획기사, 영상 분야별로 나누어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사회투자는 ESG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기 위한 한국사회투자 ESG 대학생 서포터즈 2기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국내 거주 대학교 재·휴학생 12명으로 ESG 스타트업 창업과 투자, 액셀러레이팅, ESG 연계 사회공헌과 CSR 활동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다. 아울러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고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소셜 미디어(SNS) 활동이 활발한 사람으로 총 4회 진행되는 역량 교육 및 네트워킹데이와 총 2회 이상 진행되는 취재에 참여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포터즈에 선정된 대학생들은 한국사회투자가 투자한 스타트업 CEO와 투자/액셀러레이팅 전문가, 대기업/공기업의 사회공헌/CSR 담당자를 만나 인터뷰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 스타트업 세미나, 데모데이 등의 행사에 참여하는 등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서포터즈가 되면 약 5개월 동안 ESG와 스타트업 투자, SNS 홍보와 디자인 및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교육을 전문적으로 받을 수 있다.

강남제비스코는 국립부경대학교와 혁신기술 발전과 지역 인재 양성 등을 공동으로 협력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국립부경대학교에서 체결한 이번 MOU는 페인트 및 코팅제의 혁신기술을 협력해 연구할 뿐만 아니라 교육과정을 개발해 인재를 양성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강남제비스코는 이번 산학협력 체결로 강남제비스코 기술연구소의 수준 높은 친환경 페인트 기술을 교육현장에 전파하고 새로운 혁신기술을 산학이 함께 연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ESG경영활동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