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 EX30이 대박을 예고했다. 사전 예약 접수 시작 전에 이미 알림 신청자만 5천 명을 넘어선 것으로 알려졌다. 환경 중시 가치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생긴 탓이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이하 볼보) 이윤보 대표는 EX30 판매량 목표를 연간 2천여 대로 잡았다. 관건은 EX30 국내 공급이다. 과연 볼보가 EX30 국내 물량 수급을 원활하게 할지 주목된다.

2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에서 진행된 EX30 국내 공개행사에서 이윤모대표는 “EX30은 아직 굴로벌에서 출시 전으로 딜리버리가 시작되지도 않았다. 유럽에서 내년 초에부터 딜리버리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직 출시 전인데도 불구하고 국내적으로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있다”면서 “오후 1시부터 온라인 예약을 받을 예정인이다. 저희 온라인 예약을 알림 청하신 분이 벌써 5천 분이 넘었다. 저희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훨씬 더 이상 고객의 반응인데요.아마 여러분들이 고객 여러분들이 저희 ex30의 상품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계신 너의 증거가 아닌가 한다”고 말했다.

볼보는 이같은 초기 반응에 힘입어 EX30 연간 판매 목표를 2천여 대로 잡았다. 

이윤모 대표는 “EX30은 상품 경쟁력과 안전 사양, 가격 경쟁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볼보자동차가 가고자 하는 전동화의 방향을 이끌 것이다. 출고는 내년 상반기 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간 2천여 대 판매를 목표하고 있다”면서 “국내 수요에 따라 추가 물량을 확보해 고객들이 불편하시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볼보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하는 포지셔닝을 두고 있다. 굳이 수입 프리미엄 중 경쟁 차종을 뽑으라면 벤츠 EQA, 아우디 e-tron을 고객께서 비교하시지 않을까 한다”면서 “상품성, 옵션 등을 비교해보면 동일 세그먼트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이 탑재되었다고 봅니다. 가격 경쟁력 역시 충분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구매 요소로 다가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