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애널리스트 70%, 탄력ㆍ주름개선효과 '충분히 경험했다'

▲ 사진: 컨슈머와이드 D/B

[컨슈머와이드-김하경 기자] 에스티로더의 안티에이징 라인 '뉴디멘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이 컨슈머와이드의 품평단인 컨슈머매널리스트들의 평가에서 주름개선과 탄력효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제품 부문별 특성에서는 5점만점에 발림성(4.4), 흡수성(4.3점)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5개 부문에 대한 전체 평균은 4.12로 상당히 높았다. 반면 근소한 차이로 낮은 점수를 받은 보습력 부문에서 건조한 피부상태로 바르게 될 경우 밀림현상이 일어나는것이 조금 아쉬움점으로 평가됐다.

컨슈머와이드 소비자품평단은 지난해 12월 14일부터 올해 1월 7일까지 4주 동안 에스티로더,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에 대한 품평을 진행했다. 품평단은 대학생, 강사, 아티스트 등 10명으로 구성돼 ▲제품의 첫인상 ▲제품의 부문별 특성 ▲피부개선효과 등을 평가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이번 품평을 종합한 결과, 제품의 부문별 특성과 효과에서는 발림성, 흡수력, 텍스처, 보습력,제품향 등 5가지 부문을 평가했다. 그중 발림성에 대한 평가가 5점 만점 기준으로 4.4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흡수력과 제품향 두부문이 각각4.3점 이었다. 그 다음으로 텍스처 3.9점, 아쉽게도 보습력이 3.7점으로 5가지 부문 중 1순위를 차지한 발림성보다 0.7점으로 근소하게 낮은 점수를 받았다.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의 부문별 특성과 효과의 전체 점수는 5점만점에 평점 평균이 4.12로 만점과는 0.88점밖에는 차이가 나지않는 상당히 높은 수준이다.

▲ 자료: 김하경 기자

4.4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발림성에 대해서는 강성신 외 컨슈머애널리스트 3명이 ‘매우좋다'를 선택했다. 주요 품평내용으로는 ▲“피부에 고보습 영양을 준다는 보호제의 느낌”▲“텍스처가 쫀쫀 하고 세럼이 가지고있는 성분이 얼굴에 밀착되어 속을 채워주는 느낌”▲“발림성이 부드럽고 청량한 느낌” 등이 있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또 두 번째로 높은 점수인 4.3점을 받은 흡수력과 제품향에 대해서 우선 흡수력 부문에서 ▲강성신 컨슈머애널리스트는 “ 바르는 순간 피부 속으로 빠져 들어가는 느낌이다”며 “흡수력 완전 최고”라고 커다란 만족감을 표현했다. 계속해서 ▲“약간 건조한 편인데 흡수력이 매우 좋아 조금만 두드려주면 금세 흡수 됨” ▲ “흡수성이 좋은 편이다 바르고 얼마 지나지 않아 벌써 피부 자체가 촉촉한 느낌을 느낄 수 있다” ▲“얼굴에 흡수가 빨라 1분안에 빨려들어가듯함”등의 호평이 있었다.

제품향에 대한 주요 품평으로는 ▲“은은하고 무향인듯 하면서 바람처럼 살며시 나는 상쾌한 향이 좋다”▲“ 뭔가 강하지도 않고 너무 약하지도 않는 향이 내 마음에 들었고 꽃향인듯 싶었다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향이 었다”▲“강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향이 느껴진다”등의 의견이 있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3.9점을 받은 텍스처에 대한 주요 품평으로는 ▲“제형은 살짝 핑크빛이 돌면서 매끄럽고 촉촉하여 피부의 결마다 정확하게 흡수될 것 같은 보드라운 느낌”▲질감은 무겁지 않고 스킨 보다는 점성이 있어 얼굴을 잡아주는 느낌이 든다”▲“수분감 있는 아이디얼리스트 파라핀 바르는 느낌”이라고 질감을 표현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다소 낮은 3.7점을 받은 보습력에 대한 주요 품평으로 ▲김민정 컨슈머애널리스트는 “흡수가 빨라서 수분이 증발된것은 아닌가 생각되었으나 계속 바르면서 모공 안쪽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느낄수있었고 점점 차올라 피부 표면에서도 수분이 촉촉하게 느껴졌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또 ▲진화연 컨슈머애널리스트는 “보습력이 좋아 바른 부분과 바르지 않은 부분이 확연히 드러날 정도로 촉촉합니다”라고 평했다. 반면 ▲이서연컨슈머애널리스트는 “건조한 피부에는 보습력이 조금 부족하다 혹 건조한 피부상태로 바르게 될 경우 밀림현상이 일어난다”며“ 조금더 보습력이 담겼으면 좋겠다”고 아쉬움을 표현하기도 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에스티 로더의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의 특성인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개선에 대한 효과에 대한 만족도에서는 40%가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이어 ▲ 30%는 ‘매우만족한다고 표현했다. ▲20% 는 ‘보통’으로 중립적인 입장이였고 10%만이 만족 스럽지 않다는 의견을 냈다.  또 이번 품평에 참여한 컨슈머애널리스트 70%는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개선효과를 충분히 경험했다고 답했다.

이밖에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은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의 장점으로 피부탄력증진, 빠른 흡수력, 피부장벽 강화, 건강한 윤기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반면 ‘빠른 흡수를 하지만 얼굴이 좀 땡긴다’, ‘장기적으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스러운 가격’등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는 소수의 의견도 있었다.

▲ 자료: 김하경 기자

이번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품평에 참여한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이 자가진단한 피부개선 효과를 보면 ‘피부장벽 강화’가  68%로 1위를 차지했고 건강한 윤기’가  66%로 2위를 차지했다. 또 62%로 3위는 ▲‘탱탱해진 피부’▲‘피부결개선’▲‘주름개선효과’▲ ‘피부가 건강해졌다’ 등이 차지했다.

컨슈머애널리스트들이‘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 을 만났을때 첫인상에대해 “용기 디자인이 굉장히 마음에 든다 통은 삼각으로 이루어져있으며 비스듬히 틀어져 있는 형태가 뭔가 시크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며 “푸른색으로 그라데이션이 되어있어 더욱 느낌이 세련되어 보였다는 평가다. 또 특이하게 생긴 외형이 어느 각도에서도 피부가 탱탱하게 보인다고 말한 제품 컨셉과 잘 어울렸다고도 평했다. 용기 디자인에 대한 평가는 60%가‘호감’이라고 응답했으며 ‘매우호감’이 20%, 를 차지했고 ‘보통’이 20%였다.

이외에 ‘뉴디맨션 쉐이프+필 엑스퍼트 세럼’에 대한 더 자세한 품평내용은  컨슈머와이드 메뉴바에 있는 와이드리포트 메뉴에 컨슈머애널리스트탭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