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10월 1일은 국군의 날이다. 한국군의 위용과 전투력을 국내외에 과시하고 국군 장병의 사기를 높이기 위하여 지정된 기념일이다. 지난 1950년 10월 1일 한국군이 남침한 북한 공산군을 반격한 끝에 38선을 돌파한 날의 의의를 되새기기 위해 이날을 국군의 날로 지정했다. 올해로 ‘건군 77주년인 국군의 날’을 기념해 기업들이 국군 장병을 위한 혜택 제공 등 다양한 행보로 애국 가치소비에 나섰다.
1일 스텔란티스코리아는 국군의 날을 맞아 지프의 전 차종에 대해 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상은 현역 군 간부, 군무원, 국방부 산하기관 공무원, 사관 생도 및 간부 후보생, 공무직원, 10년 이상 복무한 예비역, 국가유공자 및 직계 가족 등이다. 할인은 본인 및 직계 가족당 1대다. 10월 내 등록된 차량에만 혜택이 제공된다. 스탈렌티스코리아 관계자는 “지프는 태생부터 군과 함께한 브랜드로서, 대한민국 국군과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헌신에 작은 보답을 드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기회를 통해 지프 브랜드가 지닌 본연의 가치와 정신을 함께 나눌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국군의 날을 맞아 그동안 국군장병에 대한 지원 등의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알렸다. 우선 지난 202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군인 자녀 대상 교육격차 해소 프로그램 ‘아이드림챌린지’에 참여한 인원이 4천 명을 넘어섰다. 아이드림챌린지는 일반적인 교육 환경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에게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해 교육권을 보장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LG유플러스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재 군인 자녀와 소아암 환아 중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운영되고 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아이들이 자신이 처한 환경과 무관하게 꿈을 위해 도전하고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 기회를 제공해 밝은 세상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놀유니버스는 국군의 날을 맞아 군 장병의 자기 계발을 지원한다. 지난달 30일 국군의 날을 기념해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250여 권의 도서를 지원했다. 이번 국군의 날을 맞아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도서를 추가 기증해 군 생활 중에도 지적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앞서 놀유니버스는 지난 4월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경기 파주에 위치한 육군 제1군단 보충대에 300여 권의 도서를 기증하고 병영도서관 개선사업을 진행해 보다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놀유니버스 관계자는 “국군의 날의 의미를 되새기고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이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놀유니버스는 군장병들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향후에도 꾸준히 지원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국군의 날을 맞아 지난 29일 국군장병 및 사관생도·후보생(국군장병)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10월 한 달 동안 아시아나항공 국제선·국내선 항공권을 구매하는 국군장병들에게 ▲국제선 이코노미·비즈니스 전 노선 최대 20% 할인 ▲국내선 1만원 할인(편도 5000원)을 제공한다. 상기 혜택은 국군 장병 외 동반 2인까지 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이달 10일 ~ 내년 4월 28일 출발편에 한해 적용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묵묵히 헌신하는 국군 장병들의 노고에 보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고 말했다.
애경산업은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전국에 있는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사랑과 존경,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사옥에서 샴푸∙세제∙핸드워시 등 생활용품이 담긴 2억 3천만원 상당의 무궁화 선물함 1천500세트를 전달했다. 선물함은 굿피플의 대구경북지부∙광주전남지부∙부산울산경남지부 등을 통해 취약계층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 등에 배분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지지 않고 영원히 핌’이라는 무궁화의 꽃말처럼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 가정에 ‘영원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면서 “앞으로도 호국영웅들의 헌신에 보답할 수 있도록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궁화 선물함 전달 사업은 국가유공자, 6∙25전쟁 참전용사 등 나라를 위해 헌신한 호국영웅에게 보답하기 위해 생필품 등을 전하는 굿피플의 대표 캠페인 중 하나다.
KB국민은행은 국군의 날을 맞아 서울현충원에서 묘역관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난 2012년부터 매년 두 차례 묘역 정화활동에 나서고 있는 KB국민은행은 이날 임직원과 가족 60여 명이 참여해 묘비 닦기, 잡초 제거, 쓰레기 수거 등 묘역정화 활동과 현충탑과 위패봉안관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희생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고 지역사회와 나눔을 실천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