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쿠팡이츠가 포장 주문 지원으로 소상공인 부담 낮추고 내수 활성화에 나선다. 이를 위해 9월 ‘이츠 와우 감사제’ 시행한다. 이번 행사는 쿠팡이츠의 상생 가치 실현·소비다.
3일 쿠팡이츠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쿠팡이츠가 와우 회원 대상으로 포장 주문 서비스 할인 쿠폰을 지원하는 등 풍성한 할인헤택을 담은 이츠 와우 감사제를 진행한다. 앞서 지난 3월 쿠팡이츠는 공정거래위원회 자율규제와 을지로위원회 배달앱 사회적 대화기구 논의를 통한 성과로 입점한 모든 매장을 대상으로 포장주문 서비스에 대한 ‘중개이용료 무료’ 정책을 내년 3월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주요 배달앱 중 포장서비스 무료 정책을 시행하는 것은 쿠팡이츠가 유일하다. 따라서 이번 감사제로 고객들의 포장 주문 서비스 이용이 늘면 외식업주들은 배달비가 없는데다 쿠팡이츠에서 중개이용료도 무료로 지원받아 부담은 대폭 경감하면서도 내수 활성화 제고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감사제의 핵심 혜택은 1만 원 이상 포장 주문 시 1천500원 할인 쿠폰 제공이다. 쿠폰은 모든 쿠팡이츠 입점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단 1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한 9월 한 달 동안 주차별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선보인다. 첫 주에는 오는 7일까지 국민 간식 ‘치킨’ 3천 원 할인 배달 쿠폰이 제공된다. 쿠팡이츠 내 치킨 카테고리에 해당되는 모든 매장에 적용되고, 치킨 매장에서 제공하는 개별 할인 쿠폰과 중복 적용도 가능해 더욱 큰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치킨·피자·베이커리 등 ‘인기 브랜드 스페셜 할인’ 기획전도 한 달간 지속 운영된다. 매주 새로운 브랜드 라인업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 대상 이용 가능한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9월 첫 주 뚜레쥬르는 1만 7천 원 이상 주문에 대해 3천 원 할인을 배달과 포장 주문 시 모두 받을 수 있다. 멕시카나치킨은 1만 8천 원 이상 주문 시 4천 원, 피자헛 2만 2천 원 이상 주문 시 7천 원 배달 주문 할인을 오는 7일까지 제공하는 등 참여 브랜드별 할인 쿠폰 금액과 최소 주문 금액은 상이하다.
쿠팡이츠 관계자는 “이번 ‘이츠 와우 감사제’는 와우회원에게는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업주에게는 중개이용료 부담 없는 포장 주문을 통한 매출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업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