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사
ⓒ각사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58일 어버이날을 맞아 기업들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함을 전하는 행보에 나섰다. 소외된 어르신들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거나, 장수 사진 촬영과 카네이션 증정, 반찬 나눔 등 뜻깊은 활동을 전개했다. 이는 기업의 ESG 활동이자, 나눔 가치 실현·소비다.

지난 7BBQ는 어버이날을 맞아 경기도 이천 소재 청미노인복지관'을 방문해 홀몸 어르신 100여 명에게 카네이션과 치킨 세트를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어버이 은혜에 감사함을 전했다. 특히 BBQ는 어르신들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며 어버이날의 의미를 되새겼다.

BBQ 관계자는 "어르신들께서 카네이션을 달고 환하게 웃으며 함께 치킨을 즐기시는 모습을 통해 뿌듯함을 느낄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에서 소외된 이웃들에 진정성 있는 도움을 드리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도 지난 7일서울 영등포구 영중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 독거 어르신 50명에게 장수 사진 촬영과 카네이션 증정하는 한편 반찬 나눔에 나섰다. 우선 장수 사진은 롯데홈쇼핑이 헤어, 메이크업 서비스, 촬영용 의상, 그리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했다. 이날 촬영한 장수 사진은 밀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친 후 액자로 제작해 개별 전달된다. 또한 봉사단은 어르신께 카네이션과 함께 반찬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영등포구 관내 어르신들이 어버이날을 따뜻하게 보내실 수 있도록 장수사진 촬영, 카네이션, 추억의 반찬 등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했다앞으로도 지역 소외계층을 정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공익재단은 어버이날을 맞아 순직·공상 경찰공무원과 해양경찰공무원 자녀 150여 명에게 기념품과 격려 편지를 전달했다. 재단은 누적 총 1208명 학생에게 약 18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재단 관계자는 "가족을 위해 헌신하신 부모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그 자녀들이 당당히 미래를 열어갈 수 있도록 응원하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어버이날을 맞아 전국 20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소속 어르신 400여 명에게 카네이션과 후원 물품을 전달했다. 후원 물품은 국민카드 임직원이 자발적 참여로 직접 만든 카네이션 비누꽃 바구니와 쌀, 레토르트 식품, 건강식품 등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온기가 전해지길 희망한다""앞으로도 돌봄과 상생이 필요한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나눔 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