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특성화 고등학생과 발달장애박람회 등을 후원하며 CSR 활동을 펼친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코리아는 ‘꿈의 날개 프로젝트’로 전기·전자·정보통신 전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및 산업 현장 견학을 지원한다. 예스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오티즘엑스포’를 공식후원한다. 발달장애 관련 도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활동을 펼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는 특성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는 ‘꿈의 날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24년째 진행하고 있는 슈나이더 일렉트릭 ‘꿈의 날개 프로젝트’는 전기·전자·정보통신 전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및 산업 현장 견학을 지원하는 인재 육성 활동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CSR을 실천하고자 슈나이더 일렉트릭 파운데이션을 설립하고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김경록 대표는 “꿈의 날개 프로젝트는 미래의 엔지니어와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적인 역할이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이공계 인재들이 꿈을 실현하고, 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미래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예스24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오티즘엑스포’를 공식 후원하고 관련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티즘엑스포는 아시아 최초이자 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전문박람회다. 오는 12, 13일 진행하며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등을 제공한다. 예스24는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오티즘엑스포 행사장 내 발달장애 관련 도서를 전시 및 판매하는 ‘오티즘북스’ 부스 방문객 1500명을 대상으로 발달장애 관련서 구매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후원을 기념하며 ‘예스24와 함께하는 오티즘엑스포’ 기획전을 실시한다. 다양한 자폐 및 발달지연 관련 도서를 ‘발달장애, 알아가기’, ‘발달장애, 더불어 살기’, ‘발달장애, 양육하기’ 등 유형별로 큐레이션해 소개한다.
예스24 마케팅본부 박하나 본부장은 “세계 최대 규모의 발달장애전문박람회 오티즘엑스포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돼 매우 뜻깊고, 기념으로 준비한 기획전이 발달장애에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더욱 다양하고 세심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