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패션 기업들이 명절을 앞두고 환자들을 돕는 의미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뷰티 패션 기업들이 명절을 앞두고 환자들을 돕는 의미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뷰티 패션 기업들이 명절을 앞두고 환자들을 돕는 의미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화상 환자들을 위해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3년째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을 통해 한림화상재단에 기부하고 있다. 영원아웃도어는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루게릭요양병원의 건축비 및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한림화상재단에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화상 환우들의 몸과 마음의 건강과 더불어 자립 지원에 도움이 되고자 전년보다 5천 만원 증액한 총 1억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전달한 기부금은 화상전문병원인 한림대학교한강성심병원에서 치료 중인 저소득층 화상 환우들의 급성기 화상 치료를 비롯해 피부 재건과 흉터 복원 치료 사업에 활용된다. 환우 및 가족들의 신체, 정서적 후유증 개선에 필요한 재활, 심리치료도 병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전달한 5천만 원은 화상장애인의 취업 경쟁력 강화 및 일자리 연계 등 자립지원사업에 활용된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은 2022년부터 3년째 자사의 인공지능(AI) 피부분석·화장품 판독 서비스인 AI 옵티미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기부 캠페인 ‘피부건강 나눔 챌린지’를 통해 누적된 적립금에 고운세상의 마음을 더해 한림화상재단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2023년에는 약 1만여 명이 기부 캠페인에 참여하여 1천 4백만 원의 기부금을 적립했다.

이주호 고운세상코스메틱 대표는 “고운세상코스메틱과 소비자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전달한 기부금이 화상 환우들이 건강한 피부를 넘어 건강한 마음과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는 시작점이 되길 바란다”며, “고운세상코스메틱은 ‘건강한 피부를 넘어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화상 환우분들의 피부 건강과 건강한 삶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영원아웃도어는 승일희망재단에 기부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승일희망재단이 올해 12월 개원을 앞둔 ‘루게릭요양병원’의 건축비 및 운영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영원아웃도어는 서울 중구 영원무역 명동 빌딩에서 성기학 회장과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이자 노스페이스 홍보대사인 션이 참여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영원아웃도어는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션과 함께 희귀질환인 루게릭병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및 인식 전환을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 런’과 ‘아이스 릴레이 런’을 비롯해 ‘원더슈즈 기부런’, ‘815 런’ 및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등 다양한 기부 프로젝트에 동참하고 있다.

승일희망재단 공동대표이자 노스페이스 홍보대사 션은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10여년 이상을 열심히 달려왔고, 많은 분의 도움 덕분에 루게릭병 환자들과 그 가족분들의 꿈에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