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에 참여한 대한적십자사 부스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지난 1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에 참여한 대한적십자사 부스 모습 (사진:강진일 기자)

[컨슈머와이드-강진일 기자]  지난 1월 코엑스에서 열린 <가낳지모_캣 페어> 행사에서 만난 김유진 씨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나눔기획팀에서 과장으로 일하고 있다.  김유진 씨는 대한적십자사의  '생명을 보호하는 활동과 나눔의 가치를 통한 행복'을 알리기 위해  열심히 뛰고 있었다. 그는 회사 일이지만 자신의 가치소비 방향과도 맞아  더욱 적극적으로 일하고 있고 그에 따른 보람도 크게 느낀다고 밝혔다.


"생명을 보호하는 활동과 나눔은 행복을 누리고 전하는 가치소비 방법, 많은 분들이 함께 하셨으면 좋겠다"


김유진 씨는 " 대한적십자사는 생명을 보호하고 고통을 경감하기 위해 재난재해구호, 위기가정 긴급지원, 헌혈, 국제인도법보급 등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생명나눔, 인적나눔, 물적나눔을 통해 생명을 보호하는 활동을 통한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고 있다" 면서 " 많은 분들께 나눔의 행복을 전하고자 열심히 준비해 이번 행사에 부스를 내고 참여했다. 회사 일이지만 개인적으로 저의 가치소비 방향과도 맞아 적극적으로 임하고있고 보람도 크게 느낀다. 부스에서 만나는 분들이 이벤트에 적극 참여하시며 좋아해 주시고, 우리의 가치 나눔 활동에 귀기울여 주시니 보람있을 수 밖에 없지 않나. 이 분들이 모두 봉사, 후원 등 자신과 누군가에게, 서로에게 선물같은 나눔의 가치소비를 함께 하면 좋겠다" 고 말했다. 

이어 " 적십자사는  온기를 나누고 바른 가치를 향유하고자 다양한 캠페인도 전개하고 있다. 가족 대상으로 '마음이 따뜻한 사람' 을, 법인 대상으로 '씀씀이가 바른 기업' 및 'ESG실천기업'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니 많이 참여하셔서 삶의 행복을 누리는 경험을 하셨으면 좋겠다" 고 웃으며 강조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