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랩스-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 중소벤처기업인증원-부안군, 에코크레이션-에코테크놀로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업, 기관 등이 협력하고 협약을 맺었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업, 기관 등이 협력하고 협약을 맺었다. 이미지/컨슈머와이드DB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기업, 기관 등이 협력하고 협약을 맺었다. 어반랩스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친환경 맥주 공동개발을 위한 mou를 맺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부안군은 ESG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에코크레이션은 에코테크놀로지와 연간 2만톤 이상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는 열분해설비를 공급한다.

어반랩스와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는 친환경 맥주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커피박 단백질을 활용한 고단백 맥주와 L-아르기닌을 활용한 기능성 맥주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커피박 단백질 활용 고단백 맥주 공동개발 △고수용성 아르기닌 활용 기능성 맥주 공동개발 △그 외에 신개념 물질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맥주 및 음료 공동개발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수제맥주 시장의 선도기업인 어메이징브루잉컴퍼니의 양조 기술에 어반랩스의 커피박 단백질 추출 기술력을 더해 국내 최초 커피박 단백질 고단백 맥주를 개발할 계획이다.

최근 고단백 식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며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고 있는 만큼, 양사가 공동개발 하는 고단백·기능성 맥주는 시장에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맥주를 마시면서 커피박 유래 탄소를 저감할 수 있어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에게도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부안군은 부안군 지역사회 및 관내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 ‘ESG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ESG 경영 활동을 촉진하고, 지역 관내 기업 및 기관의 가치 창출에 기여하는데 협력한다. ISO 인증 지원사업 추진, ESG 경영 수준진단 도입, 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도입한다. 부안군은 협약에 따라 관내 기업의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기로 했다.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은 관내 기업에 ISO 인증심사비 감면 우대 등 우대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에코크레이션은 에코테크놀로지와 연간 2만톤 이상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는 열분해설비를 공급하기로 했다. 에코크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열분해 유화설비 10기를 공급하게 되며, 이는 연간 2만톤 이상의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는 대형 규모다. 설치된 열분해설비의 운영 및 관리는 사업주와 운영사 간의 위임 계약에 따라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열분해 사업은 그동안 추진된 국내 열분해 유화 사업 가운데 최대 규모다. 총 사업비 400억원 이상으로 에코테크놀로지의 자기자본과 국내 은행, 캐피탈 등 금융기관으로부터 조달한 PF(Project Financing) 대출 등을 기반으로 추진된다. 또 세계 최대 재보험사인 영국 로이드(Lloyd)의 효율성보장보험 상품이 적용됐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