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팝업 매장을 잇따라 오픈
SSG닷컴, 24일까지 아웃도어 장르의 아우터 특집전
G마켓·옥션,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을 진행
바바더닷컴, 아우터 페스티벌 기획전
CJ온스타일, 단독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겨울 프리미엄 코트 대거 선보여

때 이른 추위에 유통업계가 겨울 의류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사진:신세계백화점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때 이른 추위에 유통업계가 겨울 의류 판매를 본격화하고 있다. 지난 10일부터 기온이 급격하게 떨어지자 플리스, 패딩, 모피 등의 아우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이달들어 여성 모피의 경우 23.0%라는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노비스 등 프리미엄 패딩 팝업 매장의 매출 역시 계획 대비 40% 이상 달성 중이다.

G마켓·옥션에서 지난 주말(16~17) 동안 가을ㆍ겨울용 아우터 총 매출은 전주 대비 331%의 신장률을 기록했다. 여성용, 남성용이 각각 974%, 361% 증가한 가운데 특히 여성용 점퍼와 야상ㆍ패딩과 다운점퍼가 각각 1041%, 1521% 늘었다. 이 외에도 여성용 패딩조끼는 759%, 남성용 후드 및 집업점퍼는 879%, 남성용 패딩점퍼는 560% 늘면서 보온성이 중시되는 아우터 중심으로 거래액이 급증했다.


신세계백화점, 프리미엄 아우터 팝업...SSG닷컴, 아우터 특집전


19일 업계에 따르면, 신세계백화점이 프리미엄 아우터 브랜드 팝업 매장을 잇따라 선보이며 고객 선점에 나선다. 강남점은 캐나다 프리미엄 패딩 카눅의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팝업 기간 동안 신상품 20% 할인해준다.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전신세계 Art Science에서는 노비스, 머레이알란 등 다양한 프리미엄 패딩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대전신세계 Art Science에서는 오는 28일까지 가족 단위 고객들을 겨냥해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디스커버리 트레블러 팝업도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50%. 광주신세계는 블랙야크네파 그룹전(15~21)’, ‘컬럼비아아이더 연합전(22~28)’을 연이어 준비했다.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24일까지 SSG닷컴 내 신세계몰에서 K2, 밀레, 컬럼비아 등 인기 아웃도어 장르의 아우터 특집전이 진행한다. 할인율은 최대 85% .


G마켓과 옥션,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


G마켓과 옥션은 '패션스퀘어 프리 윈터 세일을 진행한다. 기간은 오는 24일까지. 인기 겨울 상품 및 이월 특가 상품을 최대 87% 할인 판매한다. 참여브랜드는 ,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휠라 지오다노 푸마 에잇세컨즈 밀레 코닥 웨스트우드 등 260여개다. 전용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전 회원에게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쿠폰을 매일 5장씩 제공한다.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25%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은 모바일 앱에서, 옥션은 PC와 모바일에서 쿠폰 활용이 가능하다.

매일 특가 상품, F/W 이월상품, 매일 총 12개 아이템으로 구성된 MD 추천 트렌드 아이템 딜과, 베스트 탑10 랭킹 등도 진행한다.


바바더닷컴, 아우터 페스티벌 기획전


바바더닷컴도 오는 24일까지 아우터 페스티벌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동안 일루스트리스일루전 라운드 칼라 코트, 프랑코페라로 남성 겨울 3WAY 구스다운, 더아이잗컬렉션 양가죽 양모 리버시블 무스탕 코트 등 트렌치코트부터 무스탕, 패딩, 구스다운, 트위드 자켓 등을 할인 판매한다. 바바더닷컴 전 회원을 대상으로 구매금액별 선착순 쿠폰을 제공한다. 매일 자정, 바바더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20만원 이상 2만원, 35만원 이상 4만원, 50만원 이상 6만원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다. 아이디 당 1회 사용 가능하다.


CJ온스타일, 단독 패션 브랜드 겨울 프리미엄 코트 대거 출동


CJ온스타일도 단독 패션 브랜드 중심으로 겨울 프리미엄 코트를 대거 선보인다. 우선 오는 22일 저녁 845CJ온스타일의 대표 패션 PB 브랜드 셀렙샵 에디션에르메네질도 제냐그룹의 캐시미어 100% 원단으로 제작된 남녀 코트 판매에 나선다. 24일에는 하이엔드급 여성 브랜드 센존 블루라벨가 판매된다. 이태리 알라 캄폴미(Ala campolmi)사의 캐시미어 100% 원단을 사용한 코트 제품을 선보인다. 이어 내달 중순에는 여성 겨울 코트의 정석이라 일컬어지는 막스마라출신 디자이너의 신규 이태리 브랜드 ‘Crem38’의 코트 제품을 선보인다. ‘ ‘AILA 코트제품은 울과 캐시미어가 혼방된 막스마라와 동일한 원단으로 제작됐다. 우아하고 고풍스러운 디자인을 자랑한다. ‘대통령의 수트로 알려진 브룩스 브라더스도 내달 이태리 브레스키(Breschi)사의 프리미엄 캐시미어 100% 원단을 사용한 클래식 3버튼 코트를 선보인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어느덧 성큼 다가온 겨울 날씨와 위드 코로나에 대한 기대감으로 겨울 외투를 찾는 고객들이 부쩍 많아졌다면서 “CJ온스타일에서는 다양한 프리미엄 코트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준비했으니 코트 맛집에 한번 들러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