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친절한 성분 설명서 도입
유한킴벌리, 친절한 성분 설명서 도입
  • 차기역 기자
  • 승인 2014.08.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가 알기쉽게 성분 표시 제공
사진출처: 유한킴벌리

[컨슈머와이드-차기역 기자] 유한킴벌리는 하기스 아기물티슈 포장 뒷면에 주요 성분 사용 사례와 기능 등 추가적인 설명을 기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소비자는 쉽게 제품 성분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작년 7월 물티슈 전 성분 표시제가 도입됐다. 각 업체들은 제품에 성분명을 표기했다. 그러나 표기된 생소한 화학성분은 사실상 소비자들에게 도움이 안됐다. 각종 블로그, 카페, 웹 게시판 등은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했고 이는 많은 혼란을 일으켰다.

이러한 문제점을 막고자 유한킴벌리는 최근 출시된 아기물티슈 포장 뒷면에 소비자가 이해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한다.

예로 ‘소듐벤조에이트 유기농 화장품과 식품에도 널리 사용되는 안전한 성분으로 미생물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P-아니식애씨드는 미국 FDA가 안전한 물질로 지정한 것으로 베이비로션, 크림들에 널리 사용되는 원료’ 등과 같이 표기해 믿을 수 있는 근거와 쉬운 예시로 소비자들이 한눈에 알아보고, 안심하고 결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된 것이다. 

하기스 아기물티슈는 미국 피부임상시험기관의 피부 자극 시험과 함께 국내 피부임상시험기관의 패치 테스트에서도 ′자극이 없음′ 판정을 받은 것은 물론, 아기물티슈를 아기화장품 기준으로 관리하고 있는 미국, EU, 일본 등 주요 국가의 안전기준까지 반영하여 이미 안전성에서 차별화된 제품. 그런 만큼, 이번 성분 설명서 도입은 제품 안전에 대한 고객 신뢰를 더욱 명확히 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하기스 아기물티슈는 국내유일 천연펄프 사용원단, 원단에서 완제품에 이르는 전공정 책임생산, 글로벌 안전성 사전 확보 등의 역량을 바탕으로, 올 2분기에 1분기 대비 40%이상 수출이 신장하는 등 국내외에서 고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