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기부를 통해 취약가정과 아동 청소년을 위해 침구류를 지원하고, 교육 강화를 위한 디지털 장비 지원을 실시했다.
기업들이 기부를 통해 취약가정과 아동 청소년을 위해 침구류를 지원하고, 교육 강화를 위한 디지털 장비 지원을 실시했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기부를 통해 취약가정과 아동 청소년을 위해 침구류를 지원하고, 교육 강화를 위한 디지털 장비 지원을 실시했다. 이브자리는 경남 산청군, 강원 원주시와 춘천시 지역의 8개 가정에 침구류를 지원했다. 디오임플란트는 부산 동서대학교 치위생과에 치과용 3D프린터 ‘PROBO Z’를 기부했다.

이브자리는 2025년 하반기 행복얼라이언스가 추진하는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해 침구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는 취약가정을 대상으로 생활 필수품과 가전, 인테리어 시공 등을 제공해 보다 안정적이고 건강한 생활 기반을 마련해 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이브자리는 아동·청소년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경남 산청군, 강원 원주시와 춘천시 지역의 8개 가정에 침구류를 지원했다. 앞서 올해 상반기에도 이브자리는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통해 광주광역시와 대구광역시 지역 가정에 침구류를 전달한 바 있다.

이브자리는 2021년부터 행복얼라이언스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아이들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침구 기부를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전달한 제품은 자연 유래 면섬유를 사용해 땀 흡수와 건조가 빠르며, 진드기 등 유해균이 접근하기 어렵도록 항균 가공 처리된 기능성 침구세트다.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들이 쾌적한 수면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제작했다.

최건주 이브자리 홍보팀 과장은 “포근하고 위생적인 잠자리 환경을 마련해 주는 일은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장기적으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며 “앞으로도 책임감을 갖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라고 말했다.

디오임플란트는 부산 동서대학교 치위생과에 치과용 3D프린터 ‘PROBO Z’를 기부하며 치과위생학 실습 교육 강화를 위한 디지털 장비 지원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비 지원은 디오가 추진해 온 디지털 치과 교육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실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실습 장비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과 치과 의료 인재 양성의 중요성을 반영했다.

디오는 실제 임상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장비 실습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향후 임상 현장에서 요구되는 기술 이해도를 향상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디지털 기반 치과 진료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습득하며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디오임플란트는 “이번 장비 기증은 시작일 뿐이며, 앞으로 구강 스캐너 실습 등 디지털 장비 교육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학생들의 전문 역량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