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기업들이 취약계층을 돕는 제품 기부를 통해 사회공헌을 진행했다. 자사 제품을 나누는 가치소비다. 스카디코리아는 지역 푸드뱅크를 통해 두바이 디저트 초콜릿을 기부했다. 스카디코리아는 푸드뱅크를 통해 식품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조아제약은 NGO 지파운데이션과 건강기능식품 조아 메모리부스터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 제품은 취약 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스카디코리아는 지역 푸드뱅크를 통해 최근 인기 있는 두바이 디저트 초콜릿을 기부했다고 발표했다. 회사 측은 이번 기부는 무더운 여름철 지역사회 어려운 분들에게 달콤한 선물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추진했고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스카디코리아는 지난해 추석에도 푸드뱅크를 통해 면세점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한과세트를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 의지를 실천해 오고 있다.
회사는 단순한 일회성 기부가 아닌 푸드뱅크를 통한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전문 기관을 활용해 투명하고 효율적인 나눔을 실천하는 동시에 명절 선물부터 계절별 특색 있는 기부품목까지 수혜자들의 실질적 필요를 고려한 맞춤형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박헌종 스카디코리아 대표는 “기업이 성장할수록 지역사회에 대한 책임감도 더욱 커진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성장한 만큼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 나눔을 통해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조아제약은 국제개발협력NGO 지파운데이션과 건강기능식품 조아 메모리부스터 기부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지파운데이션을 통해 취약 계층 청소년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취약계층 청소년을 돕는 가치소비다.
기부하는 조아 메모리부스터는 기억력 개선을 돕는 개별인정형 원료 피브로인추출물BF-7, 지구력 증진을 돕는 옥타코사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을 주는 홍경천추출물, 7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함유한 멀티 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다. 두뇌 건강과 체력 관리를 동시에 돕는 것이 특징으로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될 제품으로 구성했다.
조아제약 측은 "조아 메모리부스터가 수험생을 비롯한 청소년들의 두뇌 건강 및 체력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 계층의 건강한 삶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