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스 목훈재단은 지난 18일 퍼시스그룹 본사에서 ‘2025 퍼시스 목훈 미래인재를 위한 인스파이어 데이’를 개최하고 수·과학 분야 미래인재 지원에 나섰다. 사진/퍼시스
퍼시스 목훈재단은 지난 18일 퍼시스그룹 본사에서 ‘2025 퍼시스 목훈 미래인재를 위한 인스파이어 데이’를 개최하고 수·과학 분야 미래인재 지원에 나섰다. 사진/퍼시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퍼시스 목훈재단은 지난 18일 퍼시스그룹 본사에서 ‘2025 퍼시스 목훈 미래인재를 위한 인스파이어 데이’를 개최하고 수·과학 분야 미래인재 지원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전국 영재학교 및 과학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퍼시스 목훈 미래인재 장학생 23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미래를 지원하는 가치소비다.

퍼시스 목훈재단은 2024년부터 ‘미래인재 장학사업’을 통해 경제적 여건으로 학업에 집중하기 어려운 수학·과학 분야 우수 인재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사회통합 전형으로 영재학교나 과학고등학교에 입학한 학생들 중 태도, 역량, 성장 가능성을 고루 갖춘 인재를 선발해 경제적·정서적 성장을 함께 돕고 있다.

이날 행사는 장학생들에게 영감과 동기를 전하기 위해 장학증서 수여식을 시작으로 선배 장학생과의 대화 및 그룹 프로그램,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 강연 순으로 진행했다. 특히 1기 장학생과의 대화 시간은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격려를 전하며 높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퍼시스 목훈재단은 장학금 외에도 1:1 진로-진학 온라인 멘토링, 도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재단은 향후 인스파이어 데이를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장학생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손동창 이사장은 “퍼시스그룹이 대한민국 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만큼, 미래인재 육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며 “사회통합 전형으로 입학한 우수한 인재들이 경제적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본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