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실천을 위해 교육계에 새바람을 불어넣는 활동이 진행됐다.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교육계에 새바람을 불어넣는 활동이 진행됐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ESG 경영 실천을 위해 교육계에 새바람을 불어넣는 활동이 진행됐다. 미래엔은 한국교총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웹케시는 환경부 산하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와 대학 연구행정 혁신 및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학 및 산학협력단의 연구행정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미래엔이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의 학업 지원을 위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장학 단체 한국교총장학회에 10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19일 사회공헌을 위한 장학금 기탁식을 열었다. 양측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나아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교총장학회는 한국교총이 1971년 설립한 장학 단체로, 교육 소외계층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고 보다 균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데 힘쓰고 있다.

강주호 한국교총 회장은 “미래엔의 선한 영향력이 널리 퍼져 더 많은 학생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래엔 신광수 대표는 “꿈과 희망을 품고 배움에 정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장학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교육 발전을 위해 한국교총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는 환경부 산하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와 대학 연구행정 혁신 및 친환경 캠퍼스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대학 및 산학협력단의 연구행정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친환경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다. 웹케시는 디지털 금융·연구행정 솔루션을 제공하고, 협회는 친환경 캠퍼스 구축 노하우를 공유하며 협력할 예정이다. 대학들은 연구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친환경 업무환경 구축을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케시는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의 회원교를 대상으로 연구행정통합시스템(rERP)과 임상시험관리시스템(e-IRB)을 특별 프로모션 가격에 제공한다. rERP는 대학 및 산학협력단이 연구행정 전반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이다. 모든 연구 업무를 페이퍼리스 방식으로 처리할 수 있어 친환경 업무환경 조성에도 기여한다.

강성종 한국지속가능캠퍼스협회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회원교들이 업무환경을 개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학과 산학협력단에 요구되는 페이퍼리스 업무환경을 위한 교육, 설명회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