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ESG 연계 캠페인도 진행한다.
금융계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ESG 연계 캠페인도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금융계가 ESG 경영 실천을 위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ESG 연계 캠페인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석해 점자 라벨 동화책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점자 문해율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고안했다. IBK투자증권은 비대면 증권계좌와 ESG 연계 캠페인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시각장애인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점자 라벨 동화책 제작'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지역사회와 상생, 나눔 문화도 실천했다. 지난 8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진행한 봉사활동엔 그룹 임직원 및 가족 100여명이 참석했다. 임직원과 가족들이 정성스럽게 제작한 '점자 라벨 동화책' 100권과 '촉각 놀이책' 100권은 성북시각장애인복지관을 통해 시각장애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점자교육 교보재는 시각장애인의 점자 교육을 위해 활용되며 점자 문해율 향상에 실효성 있고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립국어원이 지난 2월11일 발표한 '2024년 점자 사용 양상 실태 조사'에 따르면 점자가 시각장애인의 자립에 필수적이라고 인식하는 비중이 92.9%에 달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들이 하나가 돼 소외된 이웃들에게 온기를 전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하나금융그룹은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IBK투자증권은 비대면 증권계좌와 ESG 연계 캠페인을 실시한다. 다음달 30일까지 '투자의 시작, ESG 가치를 더하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이원뱅크(i-ONE Bank)에서 비대면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한 투자자 선착순 3800명에게 국내 ESG 우수기업 주식 500명, 네이버 포인트 5000원을 3300명에게 랜덤으로 지급한다. 전체 이벤트 대상에서 100명을 추첨해 티빙 3개월 구독권, 지속가능한 환경을 위한 ESG 트래블 박스를 선물한다.

국내 ESG 우수기업은 ESG 전문기관 서스틴베스트가 선정한 지난해 하반기 ESG Best Companies 100대 기업이다. 경품 수령을 위해서는 계좌 개설 후 아이원뱅크 이벤트 페이지 또는 주식매매 서비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IBK투자증권 측은 "이번 이벤트는 증권 계좌개설을 통해 ESG에 동참한다는 의미를 담아 ESG 우수기업 주식과 ESG 트래블 박스를 선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천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