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탄 ‘놀라운 실험’ 영상,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건 넘어서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이오페 에어쿠션의 효과가 유튜브를 달궜다.

아이오페의 에어쿠션 영상 ‘놀라운 대결’에 이어, 2탄 ‘놀라운 실험’ 영상이 공개된 지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건을 달성해 다시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1일 공개된 에어쿠션 영상 2탄 '놀라운 실험’의 주내용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사람의 첫인상은 짧은 시간 안에 결정된다는 것에 주안점을 둔 실험 내용이었다. 이 영상은 매력적인 첫인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살펴본 실험으로, 에어쿠션 XP만으로 여성의 첫인상이 변화하면서 남성 실험 참가자들의 반응 역시 얼마나 달라지는지 보여줬다. 이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 된 지 9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만 건을 넘기며 화제의 동영상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앞서 공개됐던 에어쿠션 영상 1탄, ‘놀라운 대결’은 30초 동안 포토샵과 에어쿠션 XP가 피부 표현을 겨루는 내용으로 영상 공개 9일만에 100만 조회수 돌파는 물론, 화장품 업계 최초로 4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건을 달성했다. 에어쿠션 XP의 제품력을 기발하고 흥미롭게 영상으로 전달하여 뉴스에도 소개될 만큼 화제가 되었던 1탄 ‘놀라운 대결’ 영상의 인기를 이어가고자 아이오페는 에어쿠션 영상 2탄 ‘놀라운 실험’을 선보였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MC팀 이수진 팀장은 “에어쿠션 영상 1탄의 성공에 이어 이번 2탄 ‘놀라운 실험’ 영상 역시 9일 만에 200만 뷰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한 것은 에어쿠션 XP의 성능과 강점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담아냈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하게 공감할 수 있는 흥미로운 콘텐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쿠션 XP’는 완벽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자연스럽게 윤기나는 피부를 연출해주고 간편성과 휴대성까지 겸비한 제품으로 지난 2008년 3월 첫 출시 이후, 뜨거운 반응 속 올 상반기 이미 단일 품목 매출 1000억 원이라는 높은 판매 수치를 기록했다. 이는 작년과 올해 2년 연속 1000억 원을 돌파한 놀라운 성과다. 특히 올해는 작년 대비 3개월 빠른 1000억 원 판매액을 달성하며 그 인기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