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포털 메이크업 유어라이프 모바일 사이트 오픈…정보 접근의 편의성 업

▲ 아모레퍼시픽이 오픈한 사회공헌포털 메이크업 유어라이프(MAKEUP YOUR LIFE)의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

[컨슈머와이드-이원영 기자] 사회공헌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모바일로 뛰어들었다. 사회공헌포털 메이크업 유어라이프(MAKEUP YOUR LIFE)의 모바일 전용 웹사이트를 오픈한 것. 이는 정보 접근의 편의성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PC기반인 사회공헌포털 사이트의 모바일 버전을 선보였다고 최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모바일 사이트 오픈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의 자유로운 방문과 참여도 가능하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따라서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활동에 함께 하는 여러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의 장을 넓힌 데에서 그 의의가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기존 PC이용자들과의 원할한 소통을 위해 이달초 기존 PC 기반 사회공헌포털 웹사이트의 ‘웹 접근성 인증 마크(WA 인증마크, 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를 획득한 바 있다. ‘웹 접근성’이란 시청각, 인지, 이동 등의 장애를 가진 이나 고령자 등 사회적 약자에게도 해당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동등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개념으로, 미래창조과학부는 국제 및 국내 표준을 준수한 우수 사이트에 대해 공인인증기관의 심사를 통해 품질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이와 관련,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기업 사회공헌포털 모바일용 웹사이트 오픈과 더불어 기존 PC용 웹사이트가 웹접근성 인증 마크를 획득함에 따라, 이를 계기로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 활동을 구심점으로 한 보다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대중들의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4월 사회공헌포털인 ‘MAKEUP YOUR LIFE’ 사이트를 오픈했다.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은 핵심 사회공헌 활동인 ‘Makeup Your Life’, ‘핑크리본캠페인’, ‘희망가게’, ‘그린사이클’을 비롯해 10여 개에 이르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들을 ‘MAKEUP YOUR LIFE’라는 통합브랜드로 일원화하고,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 수혜자 등 도움을 주거나 받을 수 있는 모든 사람들의 손쉬운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