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구강내 항균작용) 등 마스크 입냄새 및 항균 강화 제품부터...피부트러블 케어, 자외선 차단제까지 속속 출시

마스크 필수 시대에 유용한 화장품들/ 사진: 각사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이제는 마스크가 필수품이 된 지 오래다. 그러나 최근 지속되는 장마와 더위 속에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하다보니 불편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이러한 여름 날씨에 KF94마스크 등 마스크를 착용하면 마스크 안쪽에 피부와 입안에서 서식하는 균들이 검출되는가 하면 일부 마스크에서는 슈퍼박테리아라 불리는 항생제 내성균도 검출됐다는 시험결과도 나왔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마스크 착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다. 또한 마스크가 자외선 차단 효과가 없는데도 있다고 오인해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지 않아 주근깨, 기미 등이 생기는 등 피부상태가 나빠지는 사례도 들려온다. 이에 화장품 업체들이 마스크 착용시 유용한 제품들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4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아모레퍼시픽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에서 프로폴리스 기능성 성분을 함유해 구강 항균작용에 도움 줄 수 있는 오설록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건강기능식품으로 먹을 수 있다. 12, 1회 약 3회 구강에 분무하면 구강 내 항균 작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입냄새도 줄일 수 있다. 마스크 착용시 입냄새와 각종 세균으로부터 조금이나마 해방될 수 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도 생긴다. 최근 이러한 피부 트러블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마몽드 블루 카모마일 수딩 리페어 크림은 마스크 착용 등 외부환경으로 인해 피부가 일시적으로 붉어지거나 예민해진 현대인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블루 캐모마일에서 추출한 2X블루아줄렌성분이 외부의 자극과 유해환경에 의해 일시적으로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자 크기와 기능이 각기 다른 5가지의 히알루론산이 포함돼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을 전달한다. 촉촉함과 시원함을 함께 선사하는 수분 쿨링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에스트라의 시카 솔루션 에이시카-스트레스’(에센스와 크림 두가지 제형)는 스트레스형 외부자극으로 발생한 급민감 피부를 위해 탄생한 제품이다. 액상형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크림에센스는 크림을 에센스로 녹여 만들어 빠른 흡수력을 자랑한다. 피부 전체적으로 손바닥 면 전체를 사용해 지긋이 눌러주면서 흡수시키면 과도한 유분감 없이 진정되는 피부를 느낄 수 있다. 반면, 크림 타입의 에이시카-스트레스 릴리프 트리트먼트는 집중케어가 필요한 곳에 사용하면, 바르는 즉시 피부가 보호되는 것처럼 오랫동안 진정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LG생활건강의 예화담 쑥딩 수분 라인(3)6~8월 사이 경북 영천에서 채취하고 여름 더위를 이겨낸 차가운 성질의 여름쑥 성분을 담아 햇빛이 강한 봄부터 여름철까지 뜨거워진 피부를 진정시키기에 좋은 제품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그린더마 티리티 시카 스팟 세럼은 티트리잎수 82%와 시카 성분 함유로 피부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스팟 세럼이다.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주는 국소 부위용 제품으로 고민 부위에 도톰하게 얹어주면 진정 효과를 전해준다. 티트리 성분이 피지 조절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며, 시카 성분이 진정 효과 및 손상된 피부 회복을 도와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두 성분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프로폴리스 성분, 건강한 피부 장벽을 위한 필라그린 성분 등이 피부 본연의 힘을 키워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SK-II 피테라 에센스는 피테라90% 이상 함유되어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지치고 상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 본연의 건강한 리듬을 되찾게 도와준다. 특히 자기 전에 피테라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적셔 얼굴에 팩처럼 얹어주면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따갑고 붉어진 피부가 진정된다.

라로슈포제의 시카플라스트 마스크 B5는 마스크 착용 후 피부 트러블에 사용하면 강력한 보습 · 진정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마스크 착용 등 외부 환경으로 받은 피부자극을 진정시키는데 탁월하다. 여기에 수분 공급까지 해줘 여름철 피부 관리에 제격이다.

마스크 착용과 함께 사용하기 좋은 신제품들도 속속 나오거나 주목받고 있다. 37°에서 선보인 -어웨이 벨벳 선스틱은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한다. 이 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SPF50+/PA++++)은 물론, 주름 개선 및 미백 기능성까지 3중 기능성을 갖췄다. 벨벳처럼 매끄럽게 피부결을 보정해주고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이나 들뜸 현상없이 보송하게 유분을 잡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땀과 물에 강한 제형으로 피지분비가 활발해지는 무더운 여름철 선 케어에 안성맞춤이다. 휴대하기 좋은 스틱 타입의 선 제품으로, 얼굴에 손을 대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쓱쓱 덧바르기에도 편리하다.

에스쁘아의 워터 스플래쉬 선크림 프레쉬는 수분 가득한 워터 젤 선 필터 폴리머로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수분 크림처럼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백탁 현상과 끈적임이 없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사용하기 전 피부를 세팅하는 베이스 역할까지 해준다. 특히 녹차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하고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닥터자르트의 솔라바이옴앰플 SPF 50+PA++++’은 지구로 쏟아지는 태양 광선으로부터의 강력한 차단 효과와 함께, 피부의 수분 채질 개선을 도와주는 수분바이옴성분으로 뜨거운 태양으로부터 건조해진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촉촉한 타입의 선 앰플이다. 특히,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덧바르지 않고 하나로 케어할 수 있는 스킵케어 제품으로, 토너, 에센스, 크림, 선크림을 바르는 기존 스킨케어 루틴을 단축시켜, 더운 여름철 부담스럽지 않게 스킨케어를 마무리할 수 있다.

달바의 워터풀 에센스 선크림SPF50+, PA++++의 촉촉한 수분 에센스 제형의 선크림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스며들어 번들거림이나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하이드로 탭핑 기술로 산뜻한 수분감을 선사하고 아쿠아 에센스 텍스처가 부드럽게 롤링 되며 가볍게 마무리 돼 매일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다.

SK-II 애트모스피어 CC 크림은 마스크 착용에도 쉽게 묻어나지 않으면서 자연스런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이다. SPF50+ / PA+++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효과도 겸비해 여름철 데일리 제품으로 쓰기 좋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블럭 SPF50+ PA++++는 자외선은 물론 적외선까지 동시에 차단하여 태양의 열과 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다. 기존 무기자차의 단점으로 꼽히는 백탁 현상과 발림성을 개선해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끈적임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또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성분이 함유되어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주며, 자외선에 의해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준다. 피그먼트 미세 분산 기술(Airy Fine Technology) 적용으로 작고 균일한 입자가 피부에 매끄럽게 발리며, 피부 일차 자극 평가시험을 완료하여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업계 관계자는 마스크 착용 후 입냄새, 피부 트러블 등으로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 상황이라며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만 잘 골라도 이같은 고민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