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오템 업계최초 품질보증제 실시… 소비자 대만족

▲ 슈에무라는 오는 7일(월)까지 롯데닷컴에서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불만족 시 전액을 환불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비오템이 수입 회장품 업계 최초로 품질보증제를 시작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반기는 분위기다.

슈에무라는 오는 7일(월)까지 롯데닷컴에서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불만족 시 전액을 환불해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 150ml 정품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15ml 샘플 2개와 4ml 샘플 5개를 추가로 증정한다. 이후 구매 고객이 정품 사용 전에 4ml 샘플을 우선 사용한 후 제품에 만족하지 못할 경우 100% 환불해주는 품질보증제다.

이번 품질보증제 시행에 앞서, 슈에무라 브랜드 매니저 정선민 부장은 “이번 프로모션은 6년 연속 국내 백화점 클렌징 부문 판매 1위인 슈에무라 클렌징 오일의 탄탄한 제품력과 자신감에서 시작됐다”며 “이번 프로모션과 함께 보다 많은 여성들이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의 피지조절 효과를 통해 모공 및 피부 고민이 많아지는 여름철, 산뜻하고 보드라운 피부를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소비자들은 환영하는 분위기다. 그러나 롯데닷컴에 한정된 프로모션이라 아쉽다는 반응도 있다. 지난 3일 강남일대 백화점 내에 있는 슈에무라 매장을 방문한 고객 10여명을 통해 이번 프로모션에 대해 물어본 결과, 이들은 슈에무라가 새로운 고객만족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평가했다.

김 모씨(20대·여성·직장인)는 “불만족시 100% 환불이라는 것은 그 만큼 제품 품질에 자신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모든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 같은 품질보증제를 시행하면 좋겠다. 특히 수입브랜드에서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놀랐다”고 말했다.

또 다른 김모씨(20대·여성·대학생) “클렌징 오일하면 슈에무라라는 인식이 있는데 앞으론 품질보증제 하면 슈에무라가 떠오를 것 같다”며 “클렌징 오일만 할 것이 아니라 전체 제품으로 확대됐으면 좋겠다. 그럼 좀더 내게 맞는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이번 품질 보증제 시행에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밖에 “역시 슈에무라다”,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브랜드다”, “이벤트가 아닌 지속적으로 진행됐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왔다.

반면, 일부 소비자들은 온라인에서만 하는 것에 대해 아쉽다는 반응이다. 오일클렌징을 구매하러 나온 일부 소비자는 발길을 돌리기까지 했다.

장 모씨(30대·여성·직장인)는 “이런 좋은 프로모션을 온라인에서만 한다는 것이 좀 아쉽다. 백화점에서도 동시에 진행했으면 보다 많은 고객들이 혜택을 볼 수 있었을 텐데”라고 말했다.

클렌징 오일을 구매하러 나왔다는 이 모씨(20대·여성·직장인)는 “이번 프로모션을 이제서야 알게 됐다”며 “롯데닷컴에 가서 구매해야겠다. 샘플도 생기고 불만족시 환불도 할 수 있는데 굳이 백화점에서 구매할 필요가 있겠냐”고 말하곤 발길을 돌렸다.

한편, 슈에무라의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은 모공과 각질을 케어할 뿐만아니라 세정력과 피지 조절력이 뛰어난 제품이다. 단순히 노폐물과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것을 넘어 지성피부 고민의 근본 원인인 과다 피지를 효과적으로 줄여주는 클렌징 효과를 제공한다. 요즘같이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은 여름철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며, 물처럼 가벼운 텍스처로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450ml에 9만2,000원, 150ml에 4만원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