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세대 S60, 외형부터 편의사양, 안전사양 완전 신형
프리미엄 세단 시장 확대 위해 미국보다 낮은 파격적인 가격 책정, 5년/10만km 워런티 및 메인터넌스 제공

27일 볼보가 신형 S60을 출시했다.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볼보가 신형 S60을 출시했다. 3세대 신형 S6090클러스터와 동일한 SPA (Scalable Product Architecture) 플랫폼을 기반으로 8년만에 완전 변경된 모델이다. 특히 국내 판매가격이 미국 동일 사양 대비 최대 1000만원 이상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를 두고 일각에선 볼보가 최근 일본불매운동으로 위축된 일본차 자리를 차지하기 위한 대중화 전략이라는 의견도 나온다.

27일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신형 S60 출시회를 진행했다. 이날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신형 S60 출시를 기념해 이번에 출시한 신형 S60은 럭셔리 세단 시장의 게임 룰을 바꾸는 역할을 할 것이라며 새롭게 태어난 럭셔리 세단, 신형 S60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볼보가 제시하는 더 나은 삶의 가치와 주행의 즐거움을 경험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윤모 볼보자동차코리아 대표는 신형 S60 출시사를 하고 있다.

신형 S60 디자인

3세대 S60은 완전 신차다. 외관디자인이 확 바뀌었다. 역동적인 성능을 암시하면서 도로 위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자신감이 외관 디자인에 고스란히 담겼다. 특히 특히 토르의 망치로 대변되는 아이코닉한 패밀리룩과 세로형 그릴 디자인, 듀얼 테일 파이프, 블랙 다이아몬드 컷 휠 등 새로운 디테일을 통해 역사상 가장 강인한 볼보의 이미지로 대 변신했다.

3세대 S60의 외형도 달라졌다. 전장(4760mm)은 이전 세대 대비 125mm 늘어났다. 반면 전고(1430mm)50mm 낮아졌고 , 전폭(1850mm) 역시 15mm 줄었다. 한마디로 차체는 길어졌지만 높이와 넓이는 줄었다. 또한 트렁크 상단에 일체형 스포일러를 적용해 스포티한 인상도 제공한다.

3세대 볼보 S6 외형 

실내 디자인도 확 바뀌었다. 실내는 대시보드 및 도어, 센터콘솔 마감에 리니어 라임 다크 매트 우드(모멘텀) 또는 드리프트 우드(인스크립션 모델) 등 나뭇결이 살아있는 최고급 천연 소재를 사용해 이차가 프리미엄차임을 알려준다. 장시간 주행에도 안락함을 제공하는 시트는 컴포트 레더를 기본으로 제공된다.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운전석 및 조수석에 마사지, 통풍 기능이 포함된 최고급 나파(Nappa) 레더 시트가 탑재됐다.

특히 전 트림에 열선시트 및 실내공기청정 시스템(IAQS)이 더해진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와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를 갖췄으며, 인스크립션 모델은 각 좌석마다 최적화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4 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까지 추가된다.

3세대 볼보 S60 실내

신형 S60 달리기 실력

3세대 S60 모델의 심장은 T5 터보차져 가솔린 엔진이다. 변속기는 8단자동변속기다. 이를 통해 3세대 S60은 최고출력 254마력, 35.7kg.m의 최대토크 등 주행성능을 자랑한다. 최고속도는 24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성능은 6.5초다.

3세대 볼보 S60 뒷태 

신형 S60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

신형 S60에는 전 트림에 헤드업 디스플레이(HUD)12.3인치 디지털 디스플레이 인스트루먼트 클러스터가 기본 탑재됐다. 전 트림에 열선시트 및 실내공기청정 시스템(IAQS)이 더해진 클린존 인테리어 패키지와 전동식 파노라마 선루프를 갖췄으며, 인스크립션 모델은 각 좌석마다 최적화된 온도를 설정할 수 있는 4 구역 독립 온도 조절 시스템도 장착됐다. 세로형 9인치 터치 스크린을 갖춘 센서스는 차의 주요 기능 및 내비게이션,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애플 카플레이/안드로이드 오토 등 최신의 인포테인먼트 어플리케이션까지 지원한다. 인스크립션 모델에는 총 출력 1100와트의 15개 스피커로 구성된 영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바워스&윌킨스(B&W, Bowers & Wilkins)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과 360°서라운드 뷰 카메라까지 탑재됐다.

3세대 S60에는 플래그십 모델과 동일한 수준의 첨단 안전 시스템인 인텔리 세이프가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됐다. 한차원 진화한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는 레이더 및 카메라가 도로 위 차량과 사이클리스트, 보행자 및 큰 동물을 식별해 잠재적인 사고 시나리오에서 내부 및 외부의 사람들을 보호하는 기술로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을 통해 충돌을 피하거나 완화할 수 있다.

명확히 표시된 도로에서 앞 차와의 간격을 사전에 설정된 일정한 간격으로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주행이 가능한 첨단 운전자 보조기술인 파일럿 어시스트 II(Pilot Assist II)’도 기본 장착탑재됐다.

이밖에 도로 이탈 완화 기능(Run-off Road Mitigation)반대 차선 접근 차량 충돌 회피 기능(Oncoming Lane Mitigation)’ 사각지대 정보 시스템(Blind Spot Information)’ 액티브 하이빔 컨트롤등 첨단 안전 기술도 모두 기본 장착됐다.

3세대 볼보 S60 

3세대 S60은 모멘텀과 인스크립션 등 두 종류의 트림으로 출시됐다. 판매가격은 모멘텀 4760만원, 인스크립션 5360만원이다. 이는 인스크립션 기준, 미국 동일 사양 대비 최대 1000만원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여기에 5년 또는 10km의 업계 최고 수준의 워런티와 주요 소모품의 무상지원이 제공된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