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택배, 추석 택배 유의사항 “올해는 조금 더 서두르세요”

▲ 사진제공: 소셜마케팅코리아

[컨슈머와이드-신미애 기자] 평년보다 추석이 일주일 이상 빨리 다가온 2014년. 올해 추석 연휴는 9월 6일(토)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편의점택배 포스트박스는 평소보다 조금 빠르게 다가온 추석을 앞두고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2014년 추석 택배를 보내는 유의사항’을 공개했다. 

추석 택배의 경우 물량이 대량으로 몰리기 때문에 추석 연휴가 시작 되기 전인 이달 말 안에 접수하는 것이 안전하고 여유롭다. 추석이 다가올수록 물량폭주로 인해 일부 배송지연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명절 택배 접수 마감 시간 확인도 중요하다. 편의점택배의 경우 제주도 지역을 비롯한 산간지역은 9월 2일 오전 중으로, 기타 전국 지역은 9월 3일 오전까지 택배 접수가 마감되며 9월 10일부터 재개된다. 8월은 아직 추석이 오기엔 이른 시기라는 생각이 있기 때문에 올해는 조금 더 유념해야 할 사항이다. 마지막으로 수령하는 분의 연락처나 대리수령 가능한 곳까지 모두 기재하는 것이 추석 택배를 안전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다. 

현재 편의점에서 추석선물세트를 구매한 뒤에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를 이용하여 택배를 보낼 경우 무게와 거리 상관없이 전국 3,000원으로 보낼 수 있다. 따라서 따로 시간을 내어 선물을 준비하기 힘든 경우에는 편의점에서 추석선물세트를 구매하고 바로 택배 발송까지 알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단, 상품 발송 시 ‘편의점 행사상품’ 버튼을 클릭해야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추석택배 및 편의점택배 관련 기타 문의사항은 편의점택배 홈페이지(www.cvsnet.co.kr) 또는 고객센터(1577-128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