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을 방해하는 음식들

▲ 사진출처:pixabay.com

[컨슈머와이드-김하정 블로거] 잠자기전 피해야 할 음식 있다.

■스파게티

스파게티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양식중 하나이다. 스파게티면은 단단한 소맥으로 만들어졌는데, 고밀도, 고단백, 쫄깃함이 그 특성이다. 스파게티 면은 황색을 띄며 쉽게 불지 않고 식감이 좋다. 이러한 소맥은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복합탄수화물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이런 탄수화합물은 인체 내에서 분해되는 속도가 느리다. 잠드는데 위의 소화 부담이 커져서 수면의 질량을 저하시킨다.

■붉은 육류

붉은 육류는 조리 전 붉은색을 띄는 육류를 말한다. 돼지고기, 쇠고기, 양고기, 등등 . 붉은 육류는 지방함량이 높고, 포화지방산 함량이 높다. 잠들기 전 먹는다면, 체내에 대량의 지방이 축적되어 비만을 낳게 된다.

■샐러리

샐러리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그중 비타민B 함량이 많고, 미네랄은 칼슘, 인 철의 함량이 다른 채소에 비해 높다.

샐러리는 영양이 풍부하고, 천연 이뇨제의 약용가치도 높다. 잠들기 전, 샐러리를 먹으면 소변을 보기위해 계속 일어나야 할 수 있다. 안정된 수면을 취하기 힘들다.

■쵸컬릿

쵸컬릿에는 300여종의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그중 모두에게 익숙한 카페인성분은 사람으로 하여금 흥분하게 만든다. 잠자기 전 쵸컬릿을 먹는 것은 인체기관의 흥분을 일으키는 지점에 영향을 주고, 잠을 쫓아낸다.

■마늘

마늘은 맵고 자극있는 식품이다. 그 즙은 강한 자극성이 있고, 직접 위점막을 자극한다. 위의 연동운동을 촉진하여 잠들기 전 위산분비를 증가시킨다.

■당분

당분은 인체가 기본적으로 필요로 하는 가장 간단한 탄수화합물이다. 신속하게 인체에 열량을 공급해줄 수 있다. 그러나 한 연구에 따르면, 잠들기 전 먹는 사탕 등, 단 음식들은 악몽을 꾸기 쉽게 한다. 이것은 높은 당이 뇌에 영향을 주어서, 대량의 뇌파를 생성하게 만들어 악몽을 꾸게 하기 때문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