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바다먹거리를 지켜 온 50년 전통의 명가 명품

 

[컨슈머와이드-전진성 기자] 지난 50여년 간 건강한 바다 먹거리의 제조와 유통을 위해 3대째 노력해 온 명문기업 서해수산의 온라인 쇼핑몰 서해몰(www.seohaemall.co.kr)에서는 추석을 대비해 선물세트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예약 판매를 위한 특별 할인 판매를 실시한다.

서해수산은 우리나라 수산물의 안전하고 건강한 유통라인을 선도해 온 기업으로, 소비자들의 깊은 신뢰와 높은 선호도를 받아 온 기업이다. 백화점이나 대형마트 등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을 만나 온 바 있으며, 이번에 서해몰의 오픈 새단장을 통해 본격적인 온앤 오프라인의 연합 마케팅을 실시하기 시작하였다.

서해수산은 워낙 장인정신에 입각한 유통을 고집함으로 인해 할인을 하지 않기로 유명하나, 이번 추석 맞이 예약판매를 위해 특별이 할인 헤택을 제공하기로 결정해 이례적인 결단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주력 상품은 영광굴비. 서해수산의 제 1대 장인이 바로 명장, 신귀봉옹이다. 우리나라 영잠기능인으로서 전통방식의 순수 영광굴비 맛의 재현과 가공법 보급 사업을 평생을 다 바친 분이며. 2대 장인은 신명장의 대를 이은 장녀 신순애 여사이다. 그리고 이제 3대째에 이어 신여사의 자녀들이 서해수산의 가업을 이어가고 있다.

서해수산은 지금도 산지 전문 OEM 방식으로 국내산 조기를 통한 100% 영광굴비 만을 고집해 오고 있다. 덕분에 매년 오르는 단가를 감당하기 쉽지 않지만, 그 맛과 정직성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아 오고 있다.

서해수산의 OEM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영광해미찬영어조합은 영광 법성포에 자리한 조합형태의 기업으로 각종 품질검사에서 우수한 평가를 득하고, HACCP 마크를 득하는 등의 첨단 위생 시설을 갖춘 생산시설을 갖추고 건강한 마다먹거리 생산을 이어 오고 있다. 각종 백화점 수산물 코너와 홈쇼핑 채널 등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으며, 그 맛은 정평이 나있다.

 

서해몰은 영광굴비 외에도, 고추장 굴비와 보리 굴비 등 영광의 특산물을 엄선해서 공급하고 있으며, 제주산 옥돔, 갈치, 고등어와 국내산 멸치, 미역, 김 등 건어물을 종합적으로 취급하고, 각종 식자재 납품업체들에도 공급을 하고 잇으며, 현재 수협 강서 직판장의 중도매인으로 활동 중이다.

저작권자 ©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