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장하영 기자] 로레알코리아는 뷰티 리터러시 향상을 위한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뷰티리터러시란 뷰티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해 3월 맺은 국가평생교육진흥원과 뷰티 리터러시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화장품으로 배우는 생활과학 문해교과서'를 공동 기획·제작해 보급했다. 해당 교과서는 실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과학 지식을 담고 있으며, △올바른 셀프 염색법 △올바른 두피 및 모발 관리법 △자외선차단제 바로 알기 △기본적인 스킨케어 루틴과 피부고민에 따른 제품 등을 주제로 제작됐다.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접하는 화장품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까지 전국 94개 기관에 걸쳐 2천 5백 여 명에게 5천 권 보급이 완료됐으며, 올해 안에 선착순 접수를 통해 2천 4백 권을 추가로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더 많은 학습자들이 뷰티 리터러시 교육을 접할 수 있도록 교과서 내용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튜브 '모범생' 시리즈로 제작해 공개했다. 영상은 ‘스킨케어’와 ‘헤어케어’ 두 편으로 구성되었으며, ‘스킨케어’ 편에서는 학습자들이 키엘 매장에서 피부 진단을 받고 기초 화장품의 종류와 사용법, 올바른 세안법, 자외선 차단의 중요성 등에 대해 배우는 내용이 담겼다. ‘헤어케어’ 편에서는 헤어 제품 종류와 사용법, 두피·모발 진단 및 관리법, 염색의 원리와 안전한 셀프 염색 방법까지 폭넓은 정보를 제공했다.
이와 더불어, 거창 아림고등학교 만학도 학생 및 성인문해교육 학력인정학습자 총 21명을 서울 삼성동 로레알 아카데미에 초청, 로레알코리아 전문가 시연을 통해 헤어 제품 종류와 사용법을 알리는 현장실습 교육도 진행했다.
로레알코리아 소지혜 그룹홍보 및 지속가능성 부문장은 “이번 현장실습은 성인 학습자들이 배움을 통해 새로운 자신감을 얻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많은 이들이 배움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