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푸마코리아(이하 푸마)가 러닝 가치소비를 선도한다. 러닝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푸마가 운영하는 러닝 코칭 프로그램이 대표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급부상 중이다. 푸마는 이를 통해 러닝 문화를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러닝 문화를 선도하면 이에 따른 푸마 러닝 관련 상품은 덩달아 판매량이 늘 수 밖에 없다.
8일 푸마에 따르면, 러닝 가치소비자들 사이에서 푸마가 운영하는 러닝 코칭 프로그램인 런푸마팸이 인기다. 지난해 3월 1기를 시작해 2년 만에 대표 러닝 커뮤니티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런푸마팸은 매 기수 러닝 가치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지난 6월 4기 모집에서 치열한 경쟁 끝에 최종 80 명이 런푸마팸이 됐다.
런푸마팸 4기는 올해부터 푸마가 스폰서십을 체결한 서울레이스와 연계해 러너들의 더 큰 호응을 얻었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서울레이스 참가권과 함께 푸마의 대표적인 러닝화 디비에이트 나이트로 엘리트 3(Deviate NITRO™ Elite 3) 패키지가 제공됐다.
이번 런푸마팸 4기는 서울 잠원 한강공원 러닝트랙에서 지난 7월 마지막 주부터 6주간 운영됐다. 다양한 러너들이 함께 참여해 페이스 조절, 주법, 레이스 전략 등 전문적인 코칭을 받았다.
푸마는 "로드 투 서울레이스"라는 콘셉트 아래 제품 체험부터 훈련, 레이스까지 브랜드와 함께 이어지는 러닝 여정을 참가자들에게 제공하면서 푸마만의 러닝 생태계를 완성하고 있다.
푸마는 또 BREAK THE BEST (최고 기록을 깨다) 슬로건 아래 서울레이스 성과를 기반으로 한 시상도 진행한다.
푸마 관계자는 "런푸마팸은 제품, 커뮤니티, 레이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푸마만의 러닝 생태계"라며 "앞으로도 러너들이 개인 기록을 경신하고, 함께 달리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