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여성에게 잔인하지만 진실을 설명해 준 남성

▲ 사진 출처 : http://www.ilbe.com/3529637991

[컨슈머와이드-Patrick Jun] 미국의 한 사이트 게시판에 올려진 글과 댓글이 이 시대의 세태를 극단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어서인지, 아니면 남성의 답변이 정말 통렬하면서도 잔인할 정도로 공감하는 내용을 담고 있어서인지 SNS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미국 최대 (비상업) 중고품 거래 사이트인 'craigslist.org' 게시판에 'Ms Pretty'라는 닉네임으로 'What am I doing wrong?(제가 뭘 잘못하고 있죠?)란 제목으로 올라온 것인데 그 게시글도 황당하면서도 흥미가 가지만, 'JP Morgan CEO'라는 닉네임으로 게재된 댓글이 그야말로 압권이다.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모든 것이 거래라고 생각하고 그 가치 기준 아래에서 충실하게 효율적으로 살아가고자 애쓰는 사람들이 주변에 꽤 적지 않은 것을 본다. 그리고 그들이 자신이 가진 실제 가치와 기대하는 가치의 차이 가운데에서 방황하고 어려워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자주 보고 있다.

원하는 것을 가지기 위해서 먼저 내가 그 원하는 것을 가질 수 있는 가치있는 이가 되어야 한다는 만고의 진리가 다시 한번 격하게 느껴지는 글의 내용에서 씁쓸한 깨달음을 얻는다.

.........................................................................................................................

<여자의 글>

제목 : 어떻게 해야 돈 많은 남자랑 결혼할 수 있을까?

솔직하게 글을 써볼께. 난 올해 25살이야. 매우 예쁘고, 스타일 있고 개념있지. 연봉 50만불 이상의 남자랑 결혼하고 싶어. 내가 돈밝힌다고 뭐라할 수 있겠지만, 뉴욕에서는 연봉 백만불 정도는 중산층 정도밖에 안되거든. 내 기준은 그리 높지 않다고 봐. 이 포럼에 연봉 50만불 이상 버는 사람 없나? 이미 다 결혼했니? 

뭐 좀 물어보자: 어떻게 해야 너희 같은 재벌남이랑 결혼할 수 있니? 내가 사귀어본 남자들 중 제일 높았던 연봉은 25만불이었어. 뉴욕 시티 가든 서쪽에 있는 고가집에서 살려면 25만불로는 부족하더라. 그래서 겸손하게 여기 질문해본다

1. 재벌 싱글남들은 어디서 많이 노니? (바, 레스토랑, 헬스 이름이랑 주소 좀)
2. 대충 연령층은 어느 정도를 노려야 될까?
3. 왜 대부분의 재벌 와이프들은 평범하게 생겼지? 별로 예쁘지도 않고 평범하게 생겼는데 재벌남이랑 결혼하는 여자들이 있더라?
4. 결혼감과 여친감은 어떻게 구별하니? (참고로 내 목적은 결혼이다)

Ms. Pretty 씀

............................................................................................................................

<JP Morgan CEO의 답변>

Ms. Pretty양,

당신의 글을 잘 읽었습니다. 많은 여자들이 당신과 같은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가 보군요. 전문투자가의 입장에서 당신의 상황을 분석해 드리겠습니다. 제 연봉은 50만불보다 높으니 당신의 기준에는 합격이군요. 고로 모두 제가 이 사람의 시간을 허비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봤음 좋겠습니다. 사업가의 입장에서 볼 때, 당신이랑 결혼하는 것은 좋지 않은 선택입니다. 이유는 간단하니 제가 설명해드리죠.

다른 디테일을 치우고 보면 당신이 하려고 하는 것은 ‘아름다움’과 ‘돈’의 교환입니다: A라는 사람이 아름다움을 제공하고, B라는 사람이 합당하게 돈을 지불하는 것이죠. 하지만 여기 치명적인 문제점이 있습니다. 당신의 아름다움은 사라질 것이지만, 제 돈은 그럴만한 이유 없이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죠. 사실 보면, 제 연봉은 해마다 증가하겠지만, 당신은 해마다 더 아름다워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경제학의 입장에서 보면, 저는 가치가 상승하는 자산이지만, 당신은 가치가 하락하는 자산인 것입니다. 그것도 직선적인 하락이 아닌 기하급수적인 하락이지요. 그것이 당신의 유일한 자산이라면, 10년 뒤 당신의 가치는 매우 급락할 것입니다. 

월스트리트에서 저희가 쓰는 용어로 말씀드리자면, 어떤 거래나 포지션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과 사귀는 것도 트레이딩 포지션인 것이죠. 거래가치가 떨어진 자산은 빨리 팔아야지 오래 가지고 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이 원한 결혼도 마찬가지죠. 좀 잔인하게 들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우리는 더 좋은 선택을 하기 위해서 가치가 매우 급락하는 자산은 팔거나 '대여'합니다. 

50만불 이상의 연봉을 가진 사람치고 바보는 없습니다; 우린 당신과 사귀어 주긴 하겠지만 결혼은 안할 것입니다. 저는 재벌남을 만나는 힌트를 찾는 것은 그만두라고 조언하고 싶군요. 차라리 당신 자신이 연봉 50만불 이상의 재벌이 되십시오. 돈많은 바보를 찾는 것보다는 그쪽이 더 쉬울 것입니다.

이 대답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혹시 ‘대여’ 서비스에 관심있으시다면 연락 주십시오.

signed,
JP Morgan CEO

 

원문 및 사진 출처 : http://www.ilbe.com/3529637991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