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롯데카드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롯데카드가 ESG 경영 실천 기업 돕기에 나선다. ESG 경영 실천 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3' 참여 기업을 내달 1일부터 9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3기 선발 기업은 총 8개 기업이다. 이들에게는 총 11천만 원의 상금 수여와 컨설팅, 디지로카앱 띵샵입점 등이 지원된다. 이는 롯데카드의 ESG 경영이자 가치소비다.

31일 롯데카드에 따르면,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작은 기업을 발굴해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16개 기업 선발을 시작으로 지난해 27개 기업을 선발했다. 올해는 난 5지역 연계 청년 창업 지원사업(넥스트로컬)’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한 농림축산식품부, 서울특별시와 협업해 38개 기업을 선발한다.

3기 응모 대상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 취약계층 고용, 제도 개선, 공공성 등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기업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이 중 1개 이상에 해당하면 된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3기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81일부터 930일까지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 SNS 채널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PT 심사로 진행된다.

선발된 기업에는 1(1) 3천만 원, 2(2) 2천만 원, 3(3) 1천만 원, 농림축산식품부상(1) 500만 원, 서울시 넥스트로컬상(1)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열린다. 또한 선발된 기업에는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디지로카앱 띵샵입점 롯데카드 SNS 채널 활용 홍보/마케팅 지원 등 공통 혜택도 제공된다. ‘농림축산식품부상서울시 넥스트로컬상수상 기업에는 두 기관의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교육 등 지원 프로그램이 추가 제공된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2023년부터 ESG 가치를 실천하는 작은 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통해 다각도의 지원을 제공 중이라며 롯데카드와 함께 시너지를 낼 역량 있는 기업들이 이번 3기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의 맞춤형 지원에 힘입어 그동안 띵크어스 파트너스 1, 2기 기업들은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1기 기업이자 국내 최초로 선인장 소재의 친환경 식물성 원단을 제작한 그린컨티뉴는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에 법인을 설립했다. 2기 기업이자 지역 농산물로 고부가가치 식품을 개발하는 '로브콜'은 롯데카드가 참여 중인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사업 후원으로 백화점 식품관에 입점했다. 사물인터넷 기반의 폐의류 수거 시스템을 개발한 '그린루프'는 스마트시티 국책사업에 참여해 시스템의 기술 실증에 나섰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