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우영철 기자] 국내 최대 캠핑∙아웃도어∙레포츠 박람회인 ‘국제아웃도어캠핑&레포츠페스티벌’(이하 고카프’)이 오는 23일부터 25일까지 일산 킨텍스 2전시장에서 사흘간 열린다. 텐트, 침낭, 랜턴 등 기본적인 캠핑 장비부터 차박, 캠핑카 등 캠핑 관련 품목과 레저스포츠, 낚시 등 레포츠 관련 품목 등 올해 캠핑 트렌드를 한 눈에 미리 파악할 수 있다. 캠핑에 가치를 두고 있는 소비자에게 이번 박람회가 가치소비 기회가 될 것이다.
16일 메쎄이상에 따르면, 우선 이번 고카프는 크레모아, 몬테라, 카즈미, 도쿄크래프트, 어반사이드, 네이처하이크, MSR 등 국내외 유명 캠핑장비 브랜드가 대거 참가하여 신제품을 단독 선공개한다. 캠핑에 빠질 수 없는 캠핑 푸드와 주류, 디저트를 선보이는 ‘EAT’S & DRINK FESTA’도 개최한다. 신규 캠퍼와 전문 캠퍼들에게도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이번 고카프는 지난 행사에 비해 한층 더 글로벌해진 브랜드 라인업을 했다. 도쿄크래프트, THE OAK, GROUSE, 5050WORKSHOP, 네이처하이크, 레드, 탭, 지씨아이 아웃도어, 잭커리, 디월트, 그래니트기어, 에버뉴, 오레노, 이엔오, 컴퍼델, 키이스 등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해외 여러 국가의 대표 브랜드부터, 아직 국내에는 알려지지 않은 신생 브랜드까지 폭 넓게 참가한다. 특히 고카프 역사상 최대 규모, 20개 이상의 일본 캠핑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이며 한국에서 좀처럼 만나기 어려운 프리미엄 캠핑 아이템들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낄 수 있다.
에어텐트 및 다양한 캠핑 관련 에어 용품을 만날 수 있는 '에어텐트 기획전'도 진행된다. 포레니아, 어반사이드, 마추픽추, 위모캠, 루커스 등 대표적인 에어텐트 브랜드가 대거 참여한다.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풍성한 경품도 마련됐다. 타프, 윈드스크린, 구이바다 등 고가의 캠핑 장비부터 100% 당첨되는 50종 이상의 캠핑 용품이 경품으로 증정된다.
고카프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대, 최초의 역사를 써내려가는 고카프가 드디어 올해 가장 큰 규모로 이루어지는 킨텍스에서 개최된다’면서 ‘많은 참관객 분들이 한 차원 높은 모험을 누리실 수 있도록 역대급의 신제품과 새로운 라인업으로 맞이할 예정”이라면서 ”이번 고카프에서 많은 유명 브랜드들이 신제품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