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1주년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1주년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아모레퍼시픽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밋 유어 뷰티(MEET YOUR BEAUTY)’ 캠페인 1주년 기념 강연회를 개최한다. 강연회는 오는 23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아모레퍼시픽 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진행된다. 인문학과 뇌과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름다움과 나다움에 대해 이야기에 관심이 있는 뷰티 소비자에게 이번 강연회가 가치소비 경험이 될 것이다.

12일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이번 강연회는 아름다움의 시선 확장을 주제로 인문학과 뇌과학의 관점에서 바라본 아름다움과 나다움을 다룬다. 여자 둘이 살고 있습니다의 김하나 작가가 나만의 아름다움 찾기에 대해 이야기한다. 정재승 KAIST 뇌인지과학과 교수는 뇌는 어떻게 아름다움을 인식하는가?’를 주제로 강연한다. 강연은 양육자와 교육자, 청소년 교육 및 돌봄 기관 종사자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밋 유어 뷰티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에서다.

한편, 지난해 시작한 밋 유어 뷰티 캠페인은 획일적인 미의 기준을 넘어, 청소년이 각자의 방식으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이다. 출범 이후 지금까지 전국의 청소년 800여 명과 일반 시민 470여 명이 함께 했다. 올해는 서울 및 경기 수도권 소재 청소년 약 1천 명을 대상으로 미의식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참여 청소년의 자기 인식 변화 및 포용적 태도 형성에 대한 효과성 연구도 함께 진행한다. 해당 연구 결과는 향후 미의식 교육의 질적 향상과 근거 기반 프로그램 개발에 활용된다.

 
저작권자 © 가치소비뉴스 컨슈머와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