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슈머와이드-전휴성 기자] 푸조 308 하이브리드는 전국 어디에서나 동일한 가격이다. 예전엔 대리점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었다. 따라서 누구는 정 가격에 구매하고 누구는 할인받고 사는 등의 차별을 없애 누구나 공평하게 정해진 가격에 구매하도록 하겠다는 것이 푸조의 정책이다. 합리적 가치소비의 시작이다.
25일 스텔란티스코리아에 따르면, 푸조는 차량 선택 이후의 경험까지 책임지는 글로벌 고객 중심 전략 ‘푸조 프라미스(Peugeot Promise)’를 공식 도입한다. 푸조 프라미스(Peugeot Promise)는 전 세계 고객 신뢰와 로열티 강화를 위한 글로벌 전략으로, 단순한 품질 보증을 넘어 가격 보장·정비 신뢰·서비스 투명성을 아우르는 브랜드의 약속이다. 그 첫 번째 약속으로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 ‘안심 가격 보장 제도’를 실시한다.
푸조는 최근 위탁판매 시스템을 도입했다. 안심 가격 보장 제도를 위해서다. 이에 따라 푸조는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에 안심 가격 보장제를 도입했다. 안심 가격 보장제는 위탁 판매 대상인 2025년식 308 스마트 하이브리드의 비공식 프로모션으로 인해 공식 판매가 대비 더 낮은 가격에 판매된 사례가 확인될 경우 그 차액을 보상해주는 제도다. 단 리스·렌트·법인 구매 및 재구매 혜택을 받은 고객은 별도 기준이 적용된다.
푸조는 차량 구매 이후 가격 변동에 대한 불안을 사전에 차단함으로써 예상치 못한 할인이나 혜택 변경에 대한 부담 없이 안심하고 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안심 가격 보장 제도가 정착되면 고객들은 전시장 간 가격 비교나 협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스트레스를 줄이고, 구매 전후의 심리적 부담을 줄일 수 있게 된다. 푸조 역시 고객들에게 언제나 공정한 구매 경험을 제공하여 고객과의 장기적인 신뢰 관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게 된다.
스텔란티스코리아 관계자는 “푸조 프라미스는 고객을 위한 정찰제 시행과 그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겠다는 푸조의 강한 의지”라며, “앞으로도 건전한 유통 구조를 기반으로, 고객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